대구 황산테러 용의자, 검거하려면 “90일 내 결정적 증거 발견해야”
[디오데오 뉴스] 대구 황산테러 용의자 검거를 두고 공소시효가 극적으로 중지됐다.
지난 4일 대구지검은 대구 어린이 황산 테러의 피해 아동인 김태완(1999년 당시 6세)군의 부모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A씨에 대해 살인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하였으나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이에 유가족이 재정신청을 제출했고 이를 법원이 받아들였다.
재정신청은 검찰의 불기소 처분에 대해 적법한지 여부를 ...
대구황산테러 피해아동 아버지, 용의자 살인혐의 고소…공소시효 만료 D-3
[디오데오 뉴스] ‘대구 황산테러’ 피해자 아동의 아버지가 용의자 A씨를 살인혐의로 고소했다.
오늘 4일 ‘대구 어린이 황산테러’ 사건의 피해자 故김태완(1999년 당시 6세)군의 부친이 오는 7월 7일 사건 공소시효를 3일 앞두고 대구지검에 용의자 A씨를 상대로 ‘살인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태완군의 부모는 지난달 30일부터 대구지검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다 담당 검사와의 면담 끝에 고소장을 내기로 결정했다. ...
대구 아파트서 부부 피살, 딸은 추락… 범인은 딸 前남친 '충격'
[디오데오 뉴스] 대구에서 50대 중년 부부가 피살되고 여대생 딸이 추락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범인은 딸의 전 남자친구였던 대학 선배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오늘 20일 오전 9시경 대구의 한 아파트에서 권모(53)씨 부부가 흉기에 찔려 숨지고 부부의 딸(20, 대학생)이 4층에서 떨어져 부상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누군가 아파트 4층에서 떨어진 것 같다는 신고가 처음으로 접수됐다”며 “부상자 신 ...
美 퍼듀대 총격, 1명 사망… 한국인 학생 피해는 없어
[디오데오 뉴스] 퍼듀대에서 교내 총격으로 한 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1일(현지시각) 미국 인디애나주 명문 공립대인 퍼듀대에서 교내 총격으로 학생 1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지 방송에 의하면, 범인은 퍼듀대를 다닌 23세 백인 남성 코디 커즌스로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정오경 교내 전기공학과 건물에서 범인이 피해자를 향해 4~5발의 총을 쏴 학과 4학년생 앤드류 볼트가 총격으 ...
히가시노 케이고 원작, 영화 ‘플래티나 데이터’ 한국 상륙
[디오데오 뉴스] 일본 영화 ‘플래티나 데이터’가 오는 12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관심을 끌고 있다.
가까운 미래, DNA 프로파일링으로 범인 검거율 100%를 자랑하는 수사 시스템을 기획한 천재 과학자 ‘카구라 류헤이’가 범인으로 몰려 도망자 신세가 되어버린 SF 액션 블록버스터 ‘플래티나 데이터’가 웰메이드 영화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미스터리 추리물의 대가인 히가시노 케이고 작가의 ‘플래티나 데이터’가 영 ...
LG전자 G2, 美서 2만2500대 트럭째 도난
[디오데오 뉴스] LG전자 스마트폰 ‘G2’가 미국에서 트럭째 도난당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IT 전문 매체 씨넷은 2만2500대의 G2가 도난 당했고, LG전자도 인정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내 판매가로 계산할시 피해액은 157억원에 달한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 인근의 휴게소에서 화장실에 간 사이 사라졌으며, 현지 경찰과 함께 FBI도 조사에 착수했다.
고가의 모바일 기기들의 절도 사건을 외신에서 ...
中 성형수술 결과 만족 못한 남성, 흉기로 간호사 3명 찔러
[디오데오 뉴스=최혜미 기자] 중국에서 성형수술 결과에 불만을 품은 남성이 간호사 3명을 흉기로 찌르는 사건이 발생했다.
중국 보도매체에 의하면 지난 23일 중국 호남성 장사시에 위치한 병원에서 한 남성이 칼을 휘둘러 간호사 3명이 상처를 입었다. 해당 남성은 범행 후 병원을 빠져나가 현재 도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간호사 중에는 임산부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머리 부분과 얼굴에 상처를 입었지만, 목숨 ...
중국 충격적인 '안구적출' 사건, 범인은 자살한 큰엄마
[디오데오 뉴스=최혜미 기자] 중국 6살 어린이의 안구를 적출한 충격적인 사건의 범인이 피해자의 백모로 밝혀졌다.
얼마 전 중국에서 일어난 6살난 어린이의 안구를 적출한 경악스런 사건의 범인이 피해자의 백모인 것으로 밝혀졌다. 범인은 사건 발생 이후 자살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24일 공안 당국의 DNA(유전자감식) 검사 결과에서 피해자의 백모 장후이잉 (41)의 옷에서 피해자의 혈흔이 ...
미국 커네티켓주 뉴타운 소재 초등학교에서 총기난사로 20 명 이상이 숨지는 대형참사 발생함
미국 커네티켓주 뉴타운 소재 초등학교에서 현지 시각 금요일 오전 9시 40분 총기난사가 발생해 현재까지 20 명 이상이 숨지는 대형참사 발생하였다. 뉴타운 소재 샌디훅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총기난사로 현재까지 학생 10 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현장에 있었던 학부모의 증언에 의하면 "최소 100 발 이상의 총성이 들렸다"고 한다. 그년는 또 "두 명의 교직원이 희생되는 것으로 봤다"고 증언했다. 총기 ...
고속도로 갓길서 말다툼 후 인화물질 끼얹은 남친, 결국 여자친구는 분신사망..‘충격’
고속도로에서 분신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7일 경북 구미 중앙고속도로에서 30대 한 여성이 온 몸에 기름을 끼얹은채 불에 타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전 5시 10분께 경북 구미시 장천면 중앙고속도로 가산 나들목 근처에서 분신사망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사건의 범인은 바로 30대 여성의 남자친구였던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가해자 이씨는 여자 친구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