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오늘 개막
[디오데오 뉴스=최혜미 기자] 제26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가 오늘 개막했다.
국제야구연맹(IBAF)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대만에서 개최되어 한국팀의 첫 경기가 금일 오후 1시 30분(한국기준)부터 이탈리아 배 대한민국으로 인터콘티넨탈 경기장에서 치러질 예정이었지만, 현지 우천으로 인해 오후 3시로 미뤄졌다.
본 대회는 금일 8월 30일부터 9월 8일까지 총 12개국이 참가하며 31일부터는 매일 한나라씩 대한민 ...
양동근 Mind control 공개, “다들 역겨워 토해” 디스전 일침
[디오데오 뉴스=김수정 기자] 양동근이 ‘힙합 디스전’에 일침을 가했다.
양동근은 지난 29일 자신의 트위터에 ‘Mind control(마인드 컨트롤)’이라는 글과 함께 곡을 게재했다. 그는 “힙합은 상했어 소화를 못시켜 overheat 다들 역겨워 토해”라는 가사로 운을 뗐다.
이어 “여긴 no 미합중국 but 대한민국”, “영혼?은 죽고 털어데 입만 ”, “나 입에 걸레 물었소!”, “뒤돌려차기 족구하고 있네” 등의 표현으로 힙합 디스전 ...
송혜교, 헤이그 ‘이준열사 기념관’에 부조작품 기증
[디오데오 뉴스] 배우 송혜교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네덜란드 헤이그 ‘이준열사 기념관’에 부조작품을 기증했다.
윤봉길 기념관 등 해외에 있는 대한민국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를 제공하고, 뉴욕 현대 미술관, 보스턴 미술관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해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송혜교와 서경덕 교수가 또 한번 선행을 해 화제다.
헤이그를 직접 다녀온 서경덕 교수는 “이준 열 ...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는? ‘너목들’ 이어 ‘주군의 태양’ 최대 2배치로 수목극 왕좌 압승
[디오데오 뉴스] ‘너목들’로 인해 비어버린 수목극 1위 왕좌를 ‘주군의 태양’이 차지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TNmS에 따르면 지난 7일 수요일 소지섭, 공효진, 서인국 등이 출연한 SBS 드라마스페셜 ‘주군의 태양’이 동시간대 새롭게 시작한 MBC 수목드라마 ‘투윅스’와 KBS 2TV '칼과 꽃' 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치를 보이며 수목극 왕좌를 차지했다.
TNmS에 따르면 ‘주군의 태양’ 전국 가구 시청률은 17.5%였으며 첫 회였 ...
‘너목들’ 떠난 수요일 왕좌 누가 차지하나? ‘주군의 태양-투윅스’ 이번 주 제왕 누구?
[디오데오 뉴스] 큰 호평을 받으며 1회보다 3배 이상의 시청률을 높이며 큰 인기를 끌었던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의 빈자리에 ‘주군의 태양’과 ‘투윅스’가 채울 예정이다.
지난 주 2회 연장 후 박수 받으며 떠난 ‘너목들’과 너목들로 인해 빛을 보지는 못했지만 큰 교훈과 감동을 전해준 ‘여왕의 교실’이 지나간 자리에 ‘주군의 태양’과 ‘투윅스’가 찾아온다.
‘너목들’ 후속작으로 크게 화제를 모은 ‘주군의 태양’은 대 ...
상반기 라면시장 ‘신라면’은 부동의 1위, 짜파구리 힘으로 짜파게티-너구리 매출 22% ↑
[디오데오 뉴스] ‘짜파구리’ 방송의 힘은 컸나? 하지만 부동의 ‘신라면’은 이기지 못했다.
농심 ‘짜파게티’가 올해 상반기 사상 처음으로 라면 브랜드 판매 2위에 오르며 ‘짜파구리’의 힘을 여실 없이 보였다.
시장조사업체 AC닐슨이 23일 발표한 ‘상반기 라면시장’에 관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짜파게티’는 매월 1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상반기 누적 판매순위 2위에 올랐다.
‘짜파게티’는 M ...
홍명보 기성용 일침 “옐로카드 어떤 의미인지 생각”, 부인 한혜진도 "뭇매 맞아야 한다면"
[디오데오 뉴스] 홍명보 감독이 기성용 선수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11일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파주NFC에서 열린 2013 동아시안컵에 나설 명단을 발표하기에 앞서 최근 기성용의 조롱글 파문 이야기로 말문을 열었다.
기성용은 최강희 전 축구 대표팀 감독에게 조롱이 섞인 글을 자신의 비밀 페이스북 계정에 여러 차례 올려 국민적인 비난을 받았고 지난 10일 대한축구협회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았다.
이에 홍 ...
조 2위 이란전 앞둔 한국, 대량 실점 없다면 브라질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 ‘경우의 수’
[디오데오 뉴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이란과의 마지막 최종예선전을 앞두고 있다.
한국 축구는 18일 오후 9시 울산 문수경기장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최종예선’ 조2위인 이란과 마지막 경기를 펼친다.
현재 한국 축구 대표팀은 4승2무1패 승점 14점으로 조 1위 선두를 유지하고 있지만 오늘 경기하는 2위 이란과 승점 1점 차이로 대량 실점만 없다면 8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다.
이란전에서 비기기만 ...
피해자 아니어도 성범죄 처벌 가능, ‘친고죄’ 60여년 만에 폐지 장점과 단점은?
[디오데오 뉴스] 1953년 대한민국 형법 제정 이래 약 60여년 만에 ‘친고죄’가 폐지된다.
여성가족부는 오는 19일부터 성범죄자 처벌, 사후관리 강화, 피해자 보호 등의 내용이 담긴 성범죄 관련 6개 법률 150개 조문을 신설‧개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친고죄’는 범죄의 피해자 또는 기타 법률이 정한 자가 고소‧고발이 있어야만 공소 할 수 있는 규정으로 형사소추를 할 경우 피해자의 명예훼손이나 기타 ...
조 2위 이란과 경기 앞둔 한국 축구 경우의 수, 최종예선 마지막까지 본선 진출 확정 못해
[디오데오 뉴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년만에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 때까지 본선 진출을 확정하지 못하는 기록을 남기게 됐다.
한국 축구는 지난 11일 우즈베키스탄과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예선 7차전’ 홈경기에서 우즈벡의 자책골에 힘입어 1 : 0으로 승리를 거두며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이날 경기 승리로 한국은 A조 1위 자리를 지켰으며, 18일 울산 문수구장에서 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