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의 강력한 창, 한국의 방패로 방어 가능할까
대표팀이 아프리카의 강호 가나를 상대로 전력을 점검한다. 한국은 7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가나를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가나는 이번 방한 멤버에 에시앙(첼시) 같은 몇몇 주축 선수가 빠졌지만 여전히 강한 전력을 과시한다. 특히 지난 2006년 한국을 상대로 치른 두차례 평가전에서 3골을 몰아넣어 잇단 완승을 이끈 기안(선더랜드)이 이번 경기서 가나의 공격을 이끈다. 기술과 득점력을 겸비한 기안 ...
네이마르 에이전트, "700억은 줘야 유럽 간다"
모처럼 나타난 브라질 출신의 재목 네이마르(19. 산토스)를 '득템'할 팀은 과연 어디일까.
네이마르를 원하는 팀이 갈수록 늘어나 스카우트들끼리의 과열양상으로 번져가는 상황에서, 그의 에이전트 바그너 리베이로는 그를 유럽에 보내기 위한 마지노선으로 4천5백만 유로(한화 약 700억원)를 설정해 놓는 등 콧대를 한껏 높였다.
리베이로는 현지 언론 '브라질 마르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한 뒤 "하지만 이마저 ...
판 니스텔루이, '신흥 재벌구단' 말라가 입단 확정
네덜란드 국가대표 출신의 베테랑 공격수 뤼트 판 니스텔로이(35)가 이번 시즌까지 몸담던 함부르크SV(독일)을 떠나 스페인 무대로 복귀했다. 행선지는 스페인 라 리가의 신흥 재벌구단으로 떠오른 말라가CF. 지난 2010년 카타르 재벌 알 타니가 구단을 인수한 이후 공격적인 선수 영입에 시동을 걸어 이번 시즌 리그 11위라는 성과를 얻어냈다. 이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티켓 획득'이라는 ...
2018·2022 월드컵 개최지 선정과정에 집행위원 매수설 제기
지난해 말 발표되었던 월드컵 개최지 선정 과정에서 뇌물을 수수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AP통신은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카메룬의 이사 하야투, 코트디부아르의 자크 아누마 등 두 명의 FIFA 집행위원이 2022년 월드컵 개최지 선정 투표 때 카타르를 지지하는 댓가로 각각 150만 달러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잉글랜드의 '선데이 타임스' 도 자국의 월드컵 유치 실패에 집행위원 매수가 있다고 주장하고 이에 ...
'어이없는' 英경찰, 증언만 듣고 한국 여객기 이륙 막고 수색
어이없는 英경찰, 증언만 듣고 한국 비행기 이륙 막고 수색 영국 경찰이 면세점 직원의 말만 듣고 한국 비행기의 이륙을 막고 수색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30일 런던 히드로 공항을 밤 9시에 출발해 1일 오후 3시 5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 예정이었던 아시아나 항공 OZ522 편은 최소 1시간 40분 동안 이륙이 늦춰졌다. 이유는 브라질 국적의 한 남성이 탑승구에서 “공항 면세점에서 지갑을 잃어버렸는데, 면 ...
U-20 월드컵 조추첨 완료. 한국, 프랑스·콜롬비아·말리와 대결
오는 7월에 개최될 제 18회 FIFA(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의 대진표가 확정되었다.
28일(한국시간) 개최지 콜롬비아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 콜롬비아 2011' 본선 조추첨에서. 한국은 A조에 속해 개최국인 콜롬비아, 유럽 강호 프랑스, 아프리카 복병 말리와 16강 진출을 놓고 다투게 됐다. 24팀이 본선에 진출하는 U-20대회에서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팀은 각조 상위 2팀과 3위팀 중 상위 4팀이다. A대표 월드컵도 ...
32m나 되는 레고타워, 기록갱신!
세계에서 가장 높은 레고 타워가 브라질 상파울루의 한 쇼핑몰에서 세워졌다.
지난 4월 9일 유투브에 ‘LEGO tower no brasil - bem mais alta que a torre do center norte’ 이라는 동영상이 개제되었는데 레고로 높에 탑을 쌓아 세계신기록에 도전하는 영상이 담겨있다.
브라질 상파울루의 총 6천명의 시민과 어린이들이 6일 동안 노력한 결과로 총 31.94m의 레고 타워가 쌓아졌다.
이 기록은 지난해 칠레에서 기록 ...
도쿄 2020년 올림픽 도전하나? 이시하라 지사 "재건 촉매 되겠다"
극우성향의 발언을 쏟아내 주변국으로부터 숱한 뭇매를 맞으면서도 정치생명을 이어나가고 있는 이시하라 신타로(78) 도쿄도지사가 2020 하계올림픽 유치를 선언했다.
AFP통신의 11일자 보도에 따르면 10일 치러진 일본 통일지방선거에서 4선에 성공한 이시하라 지사는 "2020년이 9년이나 남아 있지만 우리는 일찌감치 올림픽 유치에 나서기로 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했다.
그는 또 "앞으로 9년 동안 우리가 희망을 품고 ...
상주-대전, K리그 돌풍의 두 팀 맞대결 공중파 생중계
최근 K리그 이변의 중심에 서 있는 두 팀 상주 상무와 대전 시티즌의 맞대결이 공중파 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KBS 1TV는 상주시민운동장에서 벌어지는 양팀의 경기를 오후 1시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원래 경기시간은 오후 3시지만 방송사의 생중계 요청에 따라 1시로 앞당겨졌다. 특히 상주 상무는 무려 6년만에 공중파에서 자신들의 팀 출전경기가 TV에 나오게 되는 '경사'를 맞게 되었다. 2005년 4월27일 당시 ...
브라질 초등학교 총기난사…20여명 사상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의 타소 다 실베이라 초등학교에서 끔찍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브라질 경찰에 따르면 7일 학교 졸업생인 웰링톤 메네제스 데 올리베이라(24)가 갑자기 학교로 난입해 수업 중이던 초등학교 후배들에게 총기를 난사한 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현재까지 11명이 사망하고 13명이 부상을 입었지만 부상자 중 위독한 경우가 많아 사망자는 더 나올 것으로 보인다.
올리베이라는 무장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