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단, ‘지단 박치기 사건’ 예술로 승화 ‘생생하게 재현된 지단과 마테라치 박치기 동상’
지난 2006년 독일월드컵 결승전에서 벌어진 지단과 마테라치의 박치기 사건이 파리에서 ‘박치기 동상’으로 재현 됐다고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가 보도했다.
지난 2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퐁피두 센터는 지단의 ‘박치기 동상’을 공개했다. 알제리 출신 예술가인 아델 압데세메드가 퐁피두 현대 미술관으로부터 의뢰를 받고 만든 작품으로 동상 속 지단과 마테라치 선수의 역동적인 동작과 표정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
독도에 발끈한 일본, U-20 월드컵 여자축구대회서 ‘욱일승천기’ 허용 “본색 드러내나"
독도 문제로 한일 양국이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일본축구협회가 U-20(20세 이하) 여자 월드컵 대회에서 ‘욱일승천기’를 관중들이 소지하고 경기장에 입장하는 것을 허용해 논란이 일고 있다.
18일 일본의 산케이 신문은 일본축구협회가 19일부터 열리는 U-20 월드컵 여자축구대회에서 정치적 논란을 부를 수 있다며 경기장에 입장하는 관중의 욱일승천기 소지를 금지했다가 돌연 '정치적 논란 부분을 너무 확대해석했다 ...
박지성, 행운의 7번 확정 ‘막중한 책임감과 기대감을 동시에 담은 번호 배정’
캡틴 박 박지성(31) 퀸즈파크레인저스(QPR)에서 등 번호 7번을 확정 짓고 올 시즌 그라운드를 누빌 예정이다.
17일(한국시간) QPR은 2012~2013시즌 개막을 앞두고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수들의 확정된 등번호를 공개했다. QPR 입단 이후 연습경기에서도 7번을 배정 받았던 박지성은 변함 없이 번호 7번을 확정 지으며 올 시즌 QPR의 바람을 몰고 올 주역으로 지명됐다.
박지성과 7번의 기분 좋은 인연은 다시 시작 됐 ...
유재석 독일서도 선행 포착 ‘유느님의 솔선수범에 누리꾼들은 또 한 번 반해’
유재석이 독일에서 쓰레기를 줍는 선행 장면이 포착되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유재석 독일에서 쓰레기 줍는 모습’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유재석이 지난 2006년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X맨’ 촬영 당시 독일 월드컵 직전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촬영 후 양손에 쓰레기 봉투를 들고 어디론가 향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은 독일서 일반인이 찍은 사진 ...
무한도전 분장쇼, 이나영에게 최악의 남자가 되지 않기 위해 감행한 분장에 현장 초토화..
‘무한도전’이 이나영과 함께 최고의 분장쇼를 선보인다.
오는 11일 오후 5시 40분에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는 배우 이나영이 게스트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개그학개론’ 편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지난 방송에서 깜짝 댄스와 비트박스 실력을 선보인 이나영은 이번 방송에서 깜짝 요리 실력까지 공개하며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개그학개론’ 마지막 편에서는 ...
한일전 분석, 경기 후 라커룸에 이등병의 편지 아닌 오빤 강남스타일 울려퍼지길
월드컵 한국경기 마저도 관심 없는 엄마가 꼭 챙겨보는 한-일전이 결국 성사됐다.
11일 오전3시45분(한국시간) 카디프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동메달을 두고 한국과 일본이 단판 승부를 벌인다.
▶한국-일본의 역대전적
한국과 일본의 역대 전적을 살펴보면 총 122번의 경기를 가졌고 성인대표팀이 73전 40승 22무13패, 올림픽대표팀이 12전 4승 4무 4패, U-20대표팀이 37전 25승 7무 5패로 전체적인 승률은 한국대표팀 ...
올림픽 병역혜택에 대한 끊임없는 논란 ‘당연한 혜택이며 선수들의 권리’
지난 5일(한국시간) 영국 카디프시티에서 열린 영국 단일팀과의 8강전에서 승리한 한국 대표팀의 락커룸에서는 ‘이등병의 편지’를 들으며 선수들이 병역 혜택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새겼다고 하는 후문이 있다.
해외에서도 한국 축구가 영국을 꺾은 가장 큰 이유가 병역혜택에 있다고 보도할 만큼 올림픽에 참여하는 선수들과 병역특례의 관계는 떼어낼래야 떼어낼 수 없는 관계다.
축구 대표팀은 지난 2010년 아시 ...
영국팀과 결전의 날 기다리는 올림픽 태극전사 ‘후회 없는 경기가 되길’
다가오는 5일(한국시간) 올릭픽 태극전사들은 영국과의 8강전을 위해 카다프에서 체력과 컨디션 조절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영국 단일팀은 개최국인 동시에 축구종가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52년 만에 4개국 (잉글랜드,스코틀랜드,북아일랜드,웨일즈)이 힘을 합쳤다. 유로컵 대회나 월드컵 대회에서는 4개국이 개별적으로 참가 한 것에 비하면 이번 대회의 의미는 더욱 특별하다.
영국 단일팀 명단을 살펴보면
...
손연재, 삼촌팬들 울리는 아찔한 볼륨댄스
헤어브랜드 광고 모델이 된 손연재가 ‘볼륨댄스’를 추는 광고영상이 공개됐다.
몸매가 드러나는 초미니 핫팬츠 트레이닝복을 입은 손연재는 긴 생머리를 휘날리며 매력적인 모습으로 볼륨댄스를 완벽하게 연출했다.
체조요정 다운 아름다운 몸놀림으로 걸 그룹 멤버들 못지않은 댄스실력을 과시
하며 런던올림픽을 앞두고 더욱 국민여동생으로 손색이 없는 매력을 선보였다.
한편 손연재는 오스트리아 그랑프리(6월28 ...
한국, 이근호 2골 앞세워 카타르 4-1 대파 ‘월드컵 본선진출 청신호’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이근호의 2골을 앞세워 카타르에 4-1 완승을 거뒀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9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알 사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1차전에서 홈팀 카타르를 상대로 4-1로 대승을 거뒀다.
이 날 한국은 전반 스타팅 멤버로 원톱에 이동국을 내세웠고, 측면 공격수에는 김보경과 이근호를 출격시켰다. 가운데에는 구자철이 섰고, 수비형 미드필더는 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