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득점포' 아르헨티나, 월드컵 출정식 2-0 슬로베니아 제압
[디오데오 뉴스] 아르헨티나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27, 바르셀로가)가 2014 브라질월드컵 출정식에서 골을 터뜨렸다.
8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의 라 플라타에서 열린 슬로베니아와의 평가전에서 리오넬 메시가 후반 교체 투입돼 환상적인 골을 터트렸다.
이날 경기에서 아르헨티나는 비주전들을 선발로 내보낸 뒤 후반에 메시, 앙헬 디마리아(레알 마드리드), 세르히오 아궤로(맨체스터시티) 등 주전들을 투입했다.
...
'상륙작전' 프랑스 노르망디 70주년 기념식… 지금의 D-day의 시초
[디오데오 뉴스] 프랑스 노르망디서 '노르망디 상륙작전' 7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7일(한국시각) 프랑스 노르망디서 '노르망디 상륙작전' 70주년 기념식이 미국과 러시아 등 19개 나라 정상이 참석한 가운데 프랑스 노르망디의 소드 해안에서 열렸다. 각국 정상뿐 아니라 천 명의 참전 용사도 참석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나치의 모든 희생자 앞에 고개를 숙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 ...
해외 축구 스타들, 줄지어 '바나나 인증샷' 릴레이… 대체 무슨 일이?
[디오데오 뉴스] 최근 해외 축구 스타들이 바나나와 함께 사진을 찍는 ‘바나나 인증 사진’이 화제다.
지난 28일(현지시각) 브라질 수비수 다니엘 알베스(31, FC 바르셀로나)는 2013~ 2014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5 바운드 비야레알과의 경기 도중 인종차별을 당했다. 코너킥을 차기 위해 오른편 코너로 걸어간 순간 상대 팀 비야레알의 한 팬이 그에게 바나나를 던진 것이다.
이는 알베스를 ‘원숭이’ 취급하는 모욕적 ...
전도연,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위촉돼… 한국 배우 최초
[디오데오 뉴스] 배우 전도연이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지난 28일(현지시각) 칸 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전도연을 경쟁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올해 경쟁부문 심사위원은 모두 9명이며 ‘피아노’로 1993년 황금종려상을 받은 뉴질랜드 여성 감독 제인 캠피온이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전도연 외 심사위원으로는 중국 감독 지아장커, 미국 감독 소피아 코 ...
프랑스 방송, 침몰 세월호 사망자 공개… 깨끗한 손발 ‘탄식’
[디오데오 뉴스] 프랑스 방송에서 세월호 사망자 시신을 공개했다.
지난 20일 프랑스 국영채널 ‘프랑스3(France 3)’은 세월호 침몰 사고 구조 현장 모습 중 인양된 시신 3구의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화면은 모자이크 없이 그대로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화면 속 클로즈업된 해당 시신은 남색 운동복 상의에 검은색 하의를 입고 있다. 옷 밖으로 노출된 손과 발은 물속에 5일간 있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붓기 ...
수출 수익이 K-POP의 11배 '한국 게임'… "이것이 진짜 한류"
[디오데오 뉴스] 한국 콘텐츠 중 게임의 해외 수출액이 K-POP의 11배, 영화의 132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 14일 정책금융공사(KOFC)가 발표한 ‘게임 시장 동향 및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집계 결과, 2012년 한국의 게임 수출액이 26억 3,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K-POP 수출액 2억 3,500만 달러의 11배 수준으로, 2012년 전체 문화 콘텐츠 수출액인 46억 1,151만 달러의 57%에 ...
슈렉 닮은 난초 화제,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이 ‘상귀요미’
[디오데오 뉴스] 슈렉을 연상시키는 모습의 난초가 화제다.
지난 4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은 애니메이션 영화 ‘슈렉’의 주인공인 슈렉을 똑 닮은 난초 사진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사진은 영국의 야생생물 사진작가 데이빗 채프먼(48)이 스페인 피레네 산맥을 여행하다 우연히 발견하게 돼 촬영한 것으로, 분홍색 꽃잎에 마치 눈썹과 눈, 웃고 있는 입을 가진 듯한 꽃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초록색 더듬이까지 ...
러 영화사 “안중근 동영상 팔겠다”… 105년전 국제광고 뒤늦게 확인
[디오데오 뉴스] 러시아의 한 영화사가 ‘안중근 동영상’을 거액에 팔겠다며 국제적으로 광고를 했던 사실이 미국 잡지를 통해 확인됐다.
연합뉴스 측은 16일(현지시각) 미국 의회도서관에서 미국 연예잡지 ‘버라이어티(Variety)’ 1909년 12월 호를 입수했다고 밝혔다. 해당 잡지의 12월 6일 자 프랑스 파리발 단신 기사에 의하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한 영화사가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는 장면이 담 ...
김연아 서명운동, '재심사' 촉구 인터넷 청원 70만명 돌파 "바로잡자"
[디오데오 뉴스] 소치 올림픽 여자 피겨 싱글 재심사를 촉구하는 인터넷 청원이 엄청난 열기를 띄고 있다.
21일(한국시각)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진행된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김연아는 완벽하고 아름다운 ‘아디오스 노니노’ 무대로 선수 생활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그러나 모두가 감탄했던 그녀의 마지막 무대에는 납득하기 어려운 점수가 매겨졌다. 클 ...
프랑스 언론, '생뚱맞은' 오바마-비욘세 염문설 주장… WP 전면 부인
[디오데오 뉴스] 프랑스 언론이 오바마와 비욘세의 염문설을 주장했으나 사실무근의 해프닝으로 끝났다.
10일(현지시각) 프랑스 언론은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와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가 불륜 관계라고 보도했다. 사건은 프랑스 사진작가인 파스칼 로스탱이 현지 라디오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내용을 주장하면서 시작됐다.
로스탱 작가는 해당 방송에서 “지금 미국에서는 엄청난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운을 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