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유적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소식에 관심↑ “어떤 곳?”
[디오데오 뉴스] 터키의 2개 지역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돼 주목을 받고 있다.
8일 터키문화관광부에 의하면 지난달 22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제38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오스만 제국의 첫 수도였던 부르사(Bursa)와 주말르크즉(Cumalikizik) 마을, 이즈미르의 베르가마(Bergama, 고대 페르가몬)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부르사는 오스만 제국의 첫 수도로 초기 오스만 시대의 정 ...
메시, 골든볼 수상에도 웃지 못해… "우승컵 들어 올리지 못해 슬프다"
[디오데오 뉴스]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27)가 월드컵 최우수선수상인 골든볼을 수상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14일(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나 경기장에서 열린 독일과 아르헨티나의 2014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이 끝난 뒤 골든볼 수상자를 발표했다.
경기는 독일이 1-0으로 승리, 24년 만이자 통산 4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골든볼의 주인공은 메시였다.
메시는 이날 경 ...
독일, 24년 만에 세계축구 정복…아르헨티나 1-0으로 꺾고 월드컵 우승
[디오데오 뉴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이 최종 우승했다.
14일(한국시각) 오전 4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이스타지우 마라카나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에서 독일이 아르헨티나를 1-0으로 제치고 24년 만에 월드컵 우승컵을 차지했다.
이날 양 팀은 접전을 벌이며 서로 골을 넣지 못했고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전 후반 8분 독일의 마리오 괴체가 안드레 쉬를레의 패스를 받아 왼발 슛으로 골을 ...
월드컵 때문에 마피아 맞대결? 콜롬비아 카르텔, 브라질 PCC에 ‘경고’
[디오데오 뉴스] 콜롬비아 마피아 카르텔이 브라질 마피아 PCC에 맞대응에 나서 화제다.
브라질 마피아 수도최고 코만도PCC는 지난 6일 성명을 통해 “수니가의 행위는 용서되지 않는 만행”이라며 “우리는 매우 분노를 느낀다. 그는 브라질에서 돌아가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PCC는 콜롬비아의 수비수 후안 카밀라 수니가에게 보복계획을 전달했고, 그의 목숨에 현상금까지 내건 상황이다.
앞서 지난 5일 2014 월드컵 ...
홍명보 기자회견, 자진사퇴 발표 “책임지고 대표팀 떠나겠다… 국민께 죄송”(전문)
[디오데오 뉴스] 국가대표 축구팀 홍명보(45) 감독이 자진 사퇴를 발표했다.
오늘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홍명보 감독이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오늘 책임지고 대표팀 감독자리를 떠나겠다. 앞으로도 좀 더 발전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대한축구협회 측은 홍명보 감독 유임을 결정하면서 홍 감독 본인이 월드컵 조별예선 벨기에전이 ...
'네이마르 결장' 수니가 피살 위협 소식에 '안드레스 에스코바르 사건' 덩달아 화제
[디오데오 뉴스] ‘안드레스 에스코바르’사건이 수니가 피살 위협 소식과 함께 덩달아 조명을 받고 있다.
지난 5일 2014 월드컵 8강전 브라질과 콜롬비아의 경기에서 브라질 선수 네이마르의 허리를 가격해 척추골절상을 입힌 콜롬비아 수비수 후안 수니가(22, FC바르셀로나)가 브라질 마피아 단체에 피살 위협을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브라질 마피아 수도최고 코만도PCC는 지난 6일 성명을 통해 “용서되지 않는 만 ...
'월드컵사상 최다점수차 패배' 브라질, 독일에 7-1 굴욕… 호나우두 실망
[디오데오 뉴스] 브라질이 준결승에서 독일에 7-1로 참패했다.
9일 오전(한국시각)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준결승전 독일과의 경기에서 브라질이 7-1로 월드컵 사상 최다 점수 차로 대패했다.
이날 브라질 선수 프레드(플루미넨세FC)는 콜롬비아 수비수 수니가가 입힌 척추골절상으로 결장한 네이마르(FC바르셀로나)를 대신해 원톱 공격수로 나섰지만, 독일 수비에 꽁꽁 묶여 슈팅 시도는 단 ...
브라질 네이마르, 수니가 공격에 '척추 골절'… "더이상 출전 못 해"
[디오데오 뉴스] 브라질 네이마르 선수가 척추 골절상을 당해 2014 월드컵 경기에 더이상 출전할 수 없게 됐다.
5일 브라질 포르탈레자 카스텔랑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8강전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브라질 선수 네이마르가 부상을 당해 쓰러졌다.
이날 네이마르는 후반 42분 콜롬비아의 후안 수니가(나폴리)와 헤딩경합을 하던 중 수니가의 무릎에 허리를 강하게 찍힌 뒤 거친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네 ...
차두리 트위터, “98년에는 왜? 혼자서” 의미심장 글…홍명보 유임 겨냥?
[디오데오 뉴스] 축구선수 차두리가 트위터에 의미심장한 글을 올려 화제다.
3일 차두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98년에는 왜…??? 혼자서”라는 글을 올려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오늘 오전 대한축구협회는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을 유임한 것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1998년 프랑스월드컵 당시 대표팀을 이끈 것은 차두리의 친아버지이자 현재 SBS 축구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차범근 전 감독이다. 당시 1차전에서 멕시코 ...
허정무 축협 부회장, 홍명보 감독 유임… 재신임 결정 “이유는?”
[디오데오 뉴스] 대한축구협회 허정무 부회장이 홍명보 감독을 재신임 결정했다.
3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대회의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한 대한축구협회 허정무 부회장이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의 유임을 발표했다.
이날 허정무 부회장은 “국민들의 희망이 되겠다고 굳게 다짐하고 브라질로 떠났지만 좋지 않은 성적을 가지고 와 머리 숙여 깊게 사과한다”며 “모든 질책은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