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명, 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카페→정국 숲 4호→홍대 매직샵 투어 영상 ‘화제’
연예 2022/09/30 13:5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개그맨 김용명이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생일 카페' 투어에 나서 이목이 쏠렸다.
 
개그맨 김용명은 유튜브 채널 캐릿(Careet)을 통해 '♥정국아 보라해♥ BTS 정국 생일 카페 도장깨는 국프 김용명"이라는 제목으로 '크크루삐뽕 22화' 동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지난 9월 1일 생일을 맞이한 정국을 위해 팬들이 마련한 생일 이벤트를 김용명이 직접 체험하면서 겪은 일화들이 담겨있다.
 
특히, 이 영상은 공개 18시간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1위에 오르며 뜨거운 화제와 인기를 보여줬다.
 
MZ 세대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생일에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축하의 마음을 함께 나누고 있는 가운데, 특히나 '생일 카페' 는 하나의 팬덤 문화로 떠오르며 생일 투어의 필수 코스가 되고 있다.
 
올해 정국의 생일에는 전세계에서 무려 560여개의 '생일 카페'가 열렸다고 전해져 글로벌 슈스의 명성을 또 한번 입증했다.
 
이에 김용명은 용산의 한 카페를 시작으로 정국의 '생일 카페' 도장 깨기에 나섰다.
 
먼저 개장 시간보다 일찍 도착한 김용명은 촬영 예정이었던 카페 바로 옆에서도 정국의 '생일 카페' 이벤트가 진행 중임에 놀라워했다.
 
이어 드디어 생일 카페 내부로 입성한 김용명은 소위 생일 특전이라 불리는 종이컵, 엽서 폴라, 포카, 4컷 사진 등 선물을 받아들고 K팝 국룰인 예절샷을 찍으며 인증하기에 바빴다.
 
또 생일 카페는 정국의 사진들과 생일상 풍선 등으로 꾸며져 있어 "우와~이야~"라며 팬들의 정성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광경에 감탄했다.
 
이어서 김용명이 찾아간 곳은 정국의 팬들이 서울환경연합과 함께 기금을 모아 조성한 정국 숲이었다.
 
1호부터 매해 조성되어 4호까지 완성된 정국 숲 중 '정국 숲 4호'에 도착한 그는 벤치에 앉아 정국의 자작곡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를 들으며 최애 브랜드 피자를 먹기도 했다.
 
그 뒤 또 다른 '생일 카페'를 찾아간 김용명은 방문한 아미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팬덤 생일 문화를 알아가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합정에서 '생일 카페'를 주최한 캐나다 팬은 "한국에서 공부하는 김에 후회 없이 살고 싶다"고 밝히며 정국을 좋아하는 이유로 "자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준다"고 대답해 팬들의 환호를 샀다.
 
김용명이 방문한 생일 카페에는 40, 50대부터 학생, 외국인들까지 다채로운 연령대와 국가의 팬들이 줄을 이었다.
 
월차를 내고 방문한 한 어머니 팬은 "정국아~생일 축하해. 아미들과 네 생일을 같이 축하하고 싶어 여기 왔어. 앞으로도 멋있는 음원~먹짱 아기 같은 귀여운 모습 많이 많이 보여줘"라고 애정 어린 영상 편지를 보내 감동을 안겼고, 20대 여성 팬은 "언젠가 내 사랑을 정국이가 알 수 있는 날이 오길 진짜 바랬다. 정국아 진짜 사랑해"라며 솔직하고 당당하게 외치는 유쾌한 모습을 보여 박수를 받았다.
 
김용명은 생일 카페에서 만난 팬들의 인솔을 받아 홍대 걷고 싶은 거리 광장에 정국의 중국 팬클럽이 준비한 생일 서포트 '매직샵' 조형물에도 찾아가 함께 인증샷을 찍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김용명은 '생일 카페' 투어 중 모은 정국 생일 특전을 모두 펼쳐보이며 "하루에 여러 장소를 다니니까 쉬운 게 아닌데, 하나하나의 굿즈를 만들 때 정국을 생각하는 열정을 느꼈다. 팬이 있기에 정국이가 있고 정국이가 있기에 팬이 있다고 생각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해당 영상에는 "아미분들이랑 용명님케미 대박 ㅋㅋ정국 투어 감사합니다♥" "정구기가 이거 볼거 같아서... 정국아 솔로 앨범도 많은 작업들도 너무 기다리고 있고 정구기 목소리로 많은 곡들 듣고 싶어" "용명님 예절샷도 잊지않고 챙겨주시고 아미분들이랑 같이 정국아 사랑해~ 외치시는 데 내가 왜 다 울컥해요ㅠㅠ" "정국아 정국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아 지금처럼 건강하게 하고싶은거 다 하면서 앞으로 오래오래보자♥" "정국이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지 알아줬음 좋겠어♡" "내가 정국이도 아닌데 마음이 그냥 막 찡하다 아미분들 진심이 너무도 느껴져서" "정구기 이거보면서 미소 지을 생각하니 내가 넘 기분이 좋아" "용명님을 비롯해 정국 최애 분들 마음도 미모도 너무 아름답고 정국이 같이 해피 바이러스 뿜뿜" 등 훈훈한 댓글들이 쏟아졌다.
 
한편, 정국은 자신의 생일에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생일 카페'에 방문한 김용명에 대한 소식을 들었다고 언급하며 팬심을 드러낸 바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 MZ와의 소통의 장을 열고 있는 김용명이 진행한 이번 정국의 '생일 카페' 투어 영상이 알려지며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 사진 = 유튜브 ‘크크루삥뽕 22화’ 영상 캡처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