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미 그린 달빛’ 성시경, 박보검 테마곡 부른다…‘다정하게, 안녕히’ 14일 0시 발표
연예 2016/09/13 13:50 입력

성시경, 직접 작곡한 ‘구르미’ OST ‘다정하게, 안녕히’ 오늘 밤 발매…차트 올킬 예고
[디오데오 뉴스] 성시경이 부른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다섯번째 사운드 트랙 ‘다정하게, 안녕히’가 오는 13일 자정(14일 0시) 발매된다.
성시경이 부른 ‘다정하게, 안녕히’는 아름다운 현악기와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등장인물의 심리를 섬세하게 노래하는 성시경의 감미로운 음색이 잔잔하게 시작되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감정의 선이 짙어지며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극 중에서 홍라온(김유정)을 바라보는 이영(박보검)의 마음이 표현될 테마곡으로 라온을 향한 이영의 가슴앓이가 더 섬세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특히 성시경은 이번 사운트 트랙에서 가창 뿐만 아니라 직접 작곡에 참여, 멜로디를 완성해 그만의 감성을 짙게 담았다. 이외에도 가수 겸 작곡가 심현보가 작사, 프로듀서 황세준이 편곡을 맡는 등 히트메이커들의 참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 스타 뮤지션들의 대거 합류로 이목을 집중시킨 ‘다정하게, 안녕히’는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이후 2년 7개월 만에 OST에 참여한 성시경은 영화 ‘국화꽃 향기’의 ‘희재’(2003년)를 통해 OST 왕자로 급부상했다. 이어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의 ‘연연’, ‘시크릿 가든’의 ‘너는 나의 봄이다’, ‘응답하라 1994’의 ‘너에게’, ‘별에서 온 그대’의 ‘너의 모든 순간’ 등에 참여하며 OST의 제왕다운 행보를 보여왔다.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은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조선 시대 청춘들의 성장 스토리를 다룰 예측불가 궁중 위장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된다.
( 사진 = 오우엔터테인먼트 )
온라인뉴스팀 press@diodeo.com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