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빅뱅, ‘뱅뱅뱅-위 라이크 투 파티’ 음원 차트 올킬 “어머어머”…지드래곤, ‘빅뱅’ 엽사 공개 “괜히했어”
연예 2015/06/02 11:20 입력

100%x200

“빅뱅 천하 계속된다” 빅뱅, ‘뱅뱅뱅’ 음원차트 점령…“탑 맥주 4캔” 비주얼 포텐터진 뮤비
빅뱅, 음원정상 장기집권 돌입 ‘5월 이어 6월도 빅뱅의 달’…스타캐스트에선 무슨 말 했나?

[디오데오 뉴스] 김수정 기자 = 빅뱅이 1일 자정 발표한 앨범 ‘A’가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빅뱅파워’를 또 한번 입증했다.

빅뱅의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는 2일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등 9개 음원 사이트에서 일간 순위차트 1,2위에 올랐다.

‘뱅뱅뱅’은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아시아 8개국 아이튠스 싱글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음원 강세를 보였다. 중국에서는 최대 포털 QQ의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빅뱅 신곡 공개를 앞두고 31일 오픈한 예약판매 페이지에 하루 만에 약 80만명이 예약구매를 해 빅뱅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했다.

음원과 동시 공개된 ‘뱅뱅뱅’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2일 오전 7시 기준 123만5729뷰를 기록했고, 10시 45분 176만 4444뷰를 돌파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공개된 ‘뱅뱅뱅’ 뮤비는 강렬한 색감으로 화려하고 감각적인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으며, 멤버들의 역동적이면서도 여유로운 퍼포먼스가 눈길을 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위 라이크 투 파티’에 대해서 빅뱅은 “항상 우리가 비디오에 힘을 많이 줬다. 그런 비디오라기보다 안 봤던 우리들의 모습, 애들 같고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내츄럴한 모습을 살리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5월 1일 발표한 ‘LOSER’와 ‘BAE BAE’가 3,4위에 오르며 음원 상위권을 싹쓸이하며 ‘빅뱅 천하’를 이뤘다. 미리 예고됐던 빅뱅vs빅뱅 음원 대결도 현실화됐다.

지드래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머어머“라는 글과 함께 음원차트 석권 캡처 사진을 게재해 기쁨을 전했다.

ⓒ 지드래곤 인스타그램 / 네이버 스타캐스트 캡처


빅뱅은 음원 공개 1시간 전인 1일 밤 11시 네이버 스타캐스트를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생중계했다. 빅뱅 멤버들이 완전체로 출연해, 솔직담백하고 소탈한 매력을 그대로 보여주며 가장 빅뱅스러운 모습으로 팬들과 함께했다.

오는 8월까지 매달 1일 신곡이 담긴 싱글 앨범을 공개하는 ‘메이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빅뱅은 월드투어에 돌입해 중국 광저우 콘서트에 이어 오는 5~6일 중국 베이징에서 공연을 펼친다.

한편 지드래곤은 멤버들과 함께한 엽사사진을 공개하며 “괜히했어”라는 말을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공개된 사진 속 빅뱅 멤버들은 엽기 표정을 짓고 있으며, 또 다른 사진에서 지드래곤은 승리, 태양과 함께 ‘얼굴 몰아주기’를 하고 눈길을 끈다. 엽기 사진임에도 굴욕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팬들의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