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플레이 보이' 로고 사용 안해 "뉴 커버 버전 앨범 발매 예정"
연예 2011/06/30 15:03 입력

100%x200
YG엔터테인먼트가 ‘GD & TOP 정규 1집 앨범’ 통해 선보인 토끼 모양 로고의 사용을 중지한다.



지난 29일 오후 빅뱅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측은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GD(지드래곤) & 탑 정규 1집 음반 판매 일시 중단 및 뉴 커버 버전 발매 공지'이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YG의 이 같은 방침은 미국 플레이보이사로부터 상표권 침해 지적을 받았기 때문.



이 글에서 YG는 "GD & 탑 음반의 토끼모양 로고는 GD & 탑이 인터뷰에서도 여러 차례 언급했듯, 토끼해를 맞아 토끼의 귀 모양 및 주먹에서 승리의 V자 손가락 모양을 해 만든 것으로서, Playboy Enterprises International Inc(Playboy사)의 토끼 모양 로고를 기반으로 디자인한 것 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본래의 토끼모양 로고에 대해 상표권을 갖고 있는 플레이보이사로부터 허락을 받은 바 없다”며 “따라서 혼동을 불러일으킬 소지 등을 고려하고, 플레이보이사의 정중한 요청을 받아들여 GD&TOP의 토끼모양 로고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YG는 또 "토끼 로고가 사용된 현재의 GD & 탑 음반 판매를 중단하고, 7월 중으로 새로운 로고의 뉴 커버 버전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미나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