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홈페이지 해킹, 범인은 울트론? 알고보니 4월 1일 만우절 이벤트
연예 2015/04/01 16:55 입력 | 2015/04/01 16:55 수정

100%x200

4월 1일 만우절 이벤트도 풍성…어벤져스2·스물·삼성전자·진에어·티몬·달샤벳 또 뭐가 있나

[디오데오 뉴스] 김수정 기자 =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국내 공식 홈페이지가 1일 해킹됐다.

범인은 인류 멸종을 꿈꾸는 사상 최강의 적 ‘울트론’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인류가 없어져야, 세상의 평화가 온다! 나와 함께 인류 멸종에 동참할 것인가 전쟁을 시작할 것인가?!”라는 메시지가 뜬다.

해킹을 풀 수 있는 방법은 이날 하루 동안 어벤져스 스페셜 요원 1만 명을 모집하는 것 뿐.

어벤져스2’ 해킹 사태는 만우절 맞이 깜짝 이벤트다. 해킹은 거짓이지만 1만 명 스페셜 요원 모집 이벤트는 진짜다. 선발된 요원들 중 일부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리지널 경품이 제공된다.

어벤져스2 관계자는 “전 세계가 손꼽아 기다린 작품인 만큼 이날 만우절을 맞아 모두가 즐길 이벤트를 열고 싶다”고 밝혔다.

‘어벤져스2’는 ‘어벤져스’의 속편으로 오는 23일 국내 개봉된다. 한국 배우 수현이 출연하고 한국에서 촬영이 진행돼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16일 조스 웨던 감독과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등이 내한한다.

‘어벤져스2’ 외에도 극장가 만우절 이벤트가 풍성하다.


영화 ‘스물’도 만우절을 맞아 80년대 홍콩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복고풍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십세야(二十世夜)’ 포스터에는 ‘김우빈, 이준호, 강하늘 미남(美男) 배우 전격 출연!’ 등의 문구와 함께 세 배우가 코믹한 표정을 짓고 있는 사진이 담겨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앤 폰테인 감독의 ‘마담 보바리’ 측은 영화가 한국 영화로 리메이크 되며 이미 국내 배우를 대상으로 캐스팅 오디션이 진행됐고 내년 4월 개봉한다는 ‘만우절용’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또 CJ CGV는 ‘CGV를 속여라’를 진행, 교복이나 군복을 입고 CGV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별도의 신분증 확인 없이 무조건 청소년·군인 요금의 적용한다. 단 상·하의를 모두 입어야 하며, 청소년 요금 적용시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는 관람할 수 없다.

만우절 이벤트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식칼’을 출시했다고 공식 블로그에 깜짝 식칼 사진을 게재했다. 이름은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 갤럭시S6의 기능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사용자의 악력·민첩성·힘을 감지해 칼질에 필요한 무게를 자동으로 설정해 어떤 종류의 칼질이든 최대 50%까지 빠르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스포츠를 위한 양날 검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즈’, ‘갤럭시 블레이드 도끼’의 제작도 검토했지만 안전상 이유로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는 위트도 잊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이 글을 한국시간 1일 기준으로 한국과 미국 블로그에 함께 게재했다.

이는 눈치챘겠지만 삼성전자의 만우절 이벤트다. 출시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갤럭시S6엣지에 대한 마케팅 효과 역시 기대된다.

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은 ‘심부름 로봇 심보’를 등장, 7천990만원에 판매한다고 소개했다. 주인의 심리를 읽을 수 있고, 3,200개의 관절을 통해 사람보다 더 부드럽게 움직인다고 설명했으며, 요리·설거지·청소 뿐 아니라 쓰레기버리기·마사지·말동무·자장가 불러주기·빔프로젝터 등 기능도 다양하다.

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심보 활용팁과 후기 등을 쓰는 이벤트 페이지로 넘어가며, 10명을 추첨해 로봇 알람시계를 선물할 예정이다.

티몬은 작년에도 달·화성·금성 등을 여행할 수 있는 우주여행 상품을 판매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가요계도 만우절 이벤트에 참여했다.

걸그룹 달샤벳은 1일 오후 공식 SNS에 “달샤벳 New ALBUM Preview(전곡미리듣기)”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은 신곡 미리듣기 영상이 아닌 15일 컴백 팬미팅 초대 영상으로, 첫 팬미팅을 앞두고 달샤벳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촬영한 깜짝 이벤트다.

한편 만우절 ‘장난’으로 그치지 않고 선물같은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

진에어는 1일부터 5일까지 인천발 12개 국제선을 대상으로 ‘거짓말 같은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가 프로모션 외에도 최저가 운임이 적용된 항공 스케줄을 찾는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원, 진에어 로고가 디자인된 카드목걸이 등 경품을 증정한다.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