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日간판프로그램 '스마스마'출연 '김치찌개' 주문! 한국 고유의 맛과 풍미 전달해
연예 2011/07/19 10:22 입력

100%x200

사진제공 : <트리제이 컴퍼니>

배우 장근석이 일본 후지TV의 간판 버라이어티 방송 ‘스마스마(SMAP X SMAP)'에 출연해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찌개‘를 주문해 시선을 모았다.



장근석은 지난 18일 밤 일본 후지TV를 통해 방송된 일본 <스마스마>의 ‘BISTRO SMAP(비스트로 스맙)’ 코너에 출연해 뛰어난 예능감은 물론 소탈한 일상의 모습을 이야기하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장근석의 진짜 매력을 한껏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 장근석은 MC들이 요리 대결을 펼치는 ‘BISTRO SMAP’ 코너에서 ‘김치찌개’를 주문했는데, 장근석은 한국 음식을 소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자신이 평소 즐겨 먹고 좋아하는 ‘김치찌개’를 통해 한국 고유의 맛과 풍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장근석은 두 팀에서 준비한 김치찌개를 맛보았는데, 한국 고유의 맛을 살린 전통 김치찌개는 물론 봉골레 파스타를 결합한 퓨전 김치찌개 요리 등 색다른 레시피에 감탄하는 한편 “한국의 김치찌개의 맵고 깊은 맛에 어머니가 만들어 주신 김치찌개가 생각난다. 신 김치를 사용한 김치찌개가 특히 맛있다. 새로운 레시피로 탄생한 퓨전 김치찌개 요리도 굉장히 신선하고 맛있다.”고 전했다.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김치찌개를 맛 본 장근석의 모습은 일본 공중파 방송인 후지TV를 통해 황금 시간대인 오후 10시에 방송되어 그 의미가 컸다.



또한 장근석은 김치찌개 요리 대결 승리팀으로 선정한 ‘기무라 타쿠야 & 카토리 싱고’ 페어에게 자신이 직접 고심하며 골랐다는 모자, 무선 조종 자동차, 자신의 전화번호를 적은 사진 등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장근석은 요리 승리팀에게 선물을 전달하며 “깜짝 선물로 제 전화번호가 적혀있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준비했는데요. 제가 1년 동안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오늘 요리 승리를 거두신 두 분이 서울에 오시면 직접 가이드를 해드리고 싶다는 의미로 제 전화번호를 넣었습니다. 제가 어린 시절 일본어를 공부할 때 SMAP 여러분의 활동을 보면서 일본어나 일본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번엔 제가 여러분께 한국 문화를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대신 두 분이 서울에 와주시면 서울역 앞에서 함께 춤을 췄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하며 서울시 홍보 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장근석이 출연한 후지TV <스마스마> 18일분 방송은 70분 스페셜로 꾸며졌으며 일본에서 뜨거운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장근석 주연의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패러디 꽁트까지 방영되어 장근석의 일본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김미나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