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X이지혜X도경완, ‘푸어라이크’ MC 확정…7월 첫 방송
연예 2022/06/14 19:5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기성세대들과 달리 개인의 행복과 경험을 위해 아낌없이 돈을 쓰는 MZ세대들. 이처럼 자신만의 확고한 소비 철학을 갖고 있지만 그 어디에서도 MZ세대들의 소비문화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을 수 있는 공간은 없었다.

채널A에서 “빚을 내더라도 빛나는 인생을 살고 싶다“는 MZ세대들의 특별한 소비 철학을 들어보고, 20대부터 60대까지 50인의 판정단으로부터 최대 상금 500만원을 받는 방송 최초 세대 공감, 소비 공감 토크쇼 ‘푸어라이크’를 오는 7월 첫 방송한다.

나를 위한 플렉스로 자발적 푸어가 됐다는 푸어맨들의 남다른 소비생활이 ‘좋아요’를 부르는 행복한 지출인지 아니면 멈춰야할 과소비인지 냉정한 판단을 위해 ‘돈’ 이야기에 누구보다 솔직한 촌철살인의 대명사 김구라를 비롯해 이지혜, 도경완, 서태훈, 엄지윤이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른바 ‘영끌’로 집을 마련했지만 감당하기 어려운 빛 때문에 반지하 삶을 선택한 하우스푸어부터 자신의 수입보다 비싼 차를 구입해 자칭 노예 생활을 하고 있다는 카푸어, 낮에는 택배포장 알바를 뛰면서 밤에는 클럽 VVIP로 이중생활을 하는 클럽푸어, 술이 좋아 오픈런까지 뛰며 자신만의 홈바를 만든 위스키푸어까지! 타인의 시선보다는 자신만의 라이프를 즐기는 독특하고 별난 푸어맨들의 자랑 배틀이 시작된다.

MZ세대들의 이유 있는 소비는 과연,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의 자기 위안일까? 아니면 자신을 과시하고 싶은 철없는 청춘들의 허영심일까?

냉정한 카리스마로 촌철살인 입담을 펼치는 김구라와 재테크 똑순이 가수 이지혜가 MZ세대들의 소비문화에 대해 팽팽한 의견 대립을 펼쳤다는 후문.

‘자린고비와 사치’를 오가며 ‘티끌 모아 플렉스’를 실천하는 MZ세대들만의 특별한 소비 라이프를 소개할 채널A ‘푸어라이크’는 오는 7월 첫 방송된다.
( 사진 = 채널A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