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집쿡 연구소’ 김준현X강호동, ‘황홀한 매운 맛’으로 최초 이특 입맛 저격
연예 2021/10/15 14:1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위대한 집쿡 연구소’에서 촉신이 강림한 김준현과 이특의 입맛을 저격한 강호동표 ‘치즈 닭갈비’ 요리 ‘당마퐈(당신의 마음에 퐈이어)’가 황홀한 매운 맛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다.

지난 14일 채널S에서 방송된 ‘위대한 집쿡 연구소’에서는 개그맨 이상준과 방송인 김민아가 특별 연구원으로 출격한 가운데 ‘집밥’을 주제로 한 ‘가짜 밀키트 연구소’와 ‘치즈 닭갈비’ 밀키트의 변신을 보여준 ‘강호동과 김준현의 결정적 한 방’이 펼쳐졌다.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는 코로나 시대,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오늘 뭐 먹지?’라는 고민이 깊어진 가운데 연예계 최고의 요리 장인 강호동, 김준현, 이특이 실제 판매되는 다양한 ‘밀키트’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적인 한 방’ 레시피로 세상 어디에도 없던 특별한 요리를 탄생시키는 쿡 버라이어티다.

먼저 이특의 ‘가짜 밀키트 연구소’에서는 누구나 좋아하는 밥도둑 ‘집밥’을 주제로, ‘순살 코다리조림’, ‘등갈비 비지찌개’, ‘삼겹살 김치말이’까지 3종의 가짜 밀키트 후보가 공개됐다. 실제 부모님의 집밥을 먹는 밀키트 초보 이상준과 혼술로 쌓은 밀키트 9단 김민아의 활약이 더해지며 최종 결정까지 쉽지 않은 고민이 이어졌다.

이번 대결에서 위대한 촉으로 먹신의 존재감을 보여준 김준현의 활약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시식 타임 중 연구원들은 ‘순살 코다리조림’, ‘등갈비 비지찌개’가 모두 진짜 밀키트라고 생각했고,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의 ‘삼겹살 김치말이’가 ‘가짜 밀키트’임을 자신했다.

그러나 최종 결정 전 김준현은 조심스럽게 ‘등갈비 비지찌개’의 비린 맛을 캐치하고, “(집의)모든 김치가 맛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력하게 주장하며 현장을 뒤흔들었다. 김준현은 홀로 ‘등갈비 비지찌개’가 ‘가짜 밀키트’임을 확신했고, 자신이 틀리면 직접 업체를 찾아가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겠다고 밝히기도. 먹방 인생을 건 김준현의 선택은 제대로 통했고, ‘먹신’의 자존심을 지켜냈다.

이어진 ‘강호동&김준현의 결정적 한 방’에서는 ‘치즈 닭갈비’ 밀키트를 주제로 치열한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 매운 걸 못 먹는 이상준과 매운 걸 좋아하는 김민아 사이에서 강호동과 김준현은 고민에 빠졌다. 강호동은 한 번도 자신의 요리를 선택하지 않은 이특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을 선전 포고하며 더욱 팽팽한 경쟁을 예상케 했다.

강호동은 매운맛의 대표주자 불닭 라면에 소스까지 곁들인 ‘당마퐈(당신의 마음에 퐈이어)’를 완성, 연구원들의 입과 마음에 불을 지폈다. ‘맵찔이’ 이상준까지 매운 맛의 세계로 인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준현은 매콤한 닭갈비와 각종 채소, 치즈, 토마토 페이스트를 식빵에 올린 ‘춘천 엄마 손 피자’로 따뜻한 추억의 맛을 소환했다.

강호동과 김준현이 나란히 한 표씩 받은 가운데, 강호동은 이특의 표를 꼭 받고 싶다고 외치며 간절함을 전했고, 이특의 선택에 희비가 엇갈렸다. 강호동의 ‘당마퐈’가 최초로 이특의 입맛을 저격한 것. 강호동은 다시 한번 환희의 ‘으라차차’를 외치며 승리를 만끽했다.

매운 맛에 매운 맛을 더하는 과감한 강호동의 도전은 연구원들을 비롯해 시청자들의 마음에 황홀함을 선사하며 다음 대결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 사진 = 채널S ‘위대한 집쿡 연구소’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