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티저 공개, 귀여운2D 게임같은 연출 …IU와의 듀엣곡도?
문화 2013/09/16 17:19 입력 | 2013/09/16 17:24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보도자료/유튜브 캡쳐

100%x200

논란이 되고 있는 'B IU'트럭 장면

[디오데오 뉴스=최혜미 기자] 밴드 ‘버스커버스커’가 새 음반 티저 영상을 통해 신곡 일부를 살짝 공개했다.



오는 25일 컴백을 예고하며 버스커버스커는 16일 오후 소속사 청춘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버스커버스커 2집 티저’라는 제목으로 1분 가량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벚꽃이 핀 벚나무 밑에서 연주하는 세 사람과 지켜보는 사람들로 시작되는 장면은 나무 잎사귀 색이 변함에 따라 계절이 흘렀음을 보여준다. 가을이 되자 세 사람은 사라지고 사람들 또한 떠나게 된다. 해가 지나 봄이 되자 나무 옆에 놓인 오디오에서 ‘벚꽃엔딩’ 노래가 흐르고, 사람들이 다시 모이며 가을이 되자 나무 밑에 세 사람이 다시 나타나는 장면이 연출된다. 오랜 공백 기간을 거쳐 드디어 컴백 무대를 갖는 버스커버스커의 세 사람을 모습을 그대로 담은 것이다.



티저 영상에 쓰인 ‘벚꽃엔딩’과 ‘정말로 사랑한다면’ 곡이 흡사 2D 게임을 연상시키는 멜로디로 재생되는 것과 달리, 마지막 부분에 신곡을 암시하는 곡 일부분이 흘러나와 관심을 끈다.



버스커버스커의 신규 티저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벚꽃엔딩이 올봄에 다시 1위 한 모습을 담은 듯, 아이디어 참신하다”, “티저 너무 귀엽다. 어서 컴백했으면”, “타이틀 곡 너무 기대된다”, “빨리 나와서 음원 차트 휩쓸어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티저 영상을 두고 앨범 수록곡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티저 영상 중에 B와 IU가 적힌 트럭이 지나가는 장면이 있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B는 버스커버스커를 가리키는 것이며 ‘아름다운 나이’ 곡이 IU와의 듀엣 버전으로 담긴 것은 아닌가 하는 추측이 오가고 있다.



버스커버스커의 정규 2집 음원은 오는 25일 0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음반은 25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편, 버스커버스커는 2집 음반 발매를 시작으로 10월 3일 부산 벡스코를 비롯해 10월 20일 대구 엑스코, 11월 1~2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3 버스커버스커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혜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