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in 베트남] “쯔위부터 차오루까지” 한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걸그룹 외국인 멤버는 누구?
연예 2016/03/30 15:00 입력 | 2016/03/30 16:24 수정

100%x200

K-POP 걸그룹 중 눈에 띄는 외국인 멤버 TOP 5…다음은 누구?

[디오데오 뉴스] 가장 인기 많은 걸그룹 외국인 멤버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아이돌 중 외국인 멤버도 상당수다. 중국, 일본, 미국 등 고향은 제각각이지만, 실력 있고 미모가 뛰어나 한국에서 걸그룹으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베트남 매체 kenh14는 28일 한류열풍이 아시아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그 중 가장 큰 시장인 중국과 일본에서 연습생을 찾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한국 국적이 아닌 외국인 걸그룹 멤버 5명을 소개했다.




1. TWICE 쯔위 (TZUYU, 周子瑜)

쯔위는 ‘트와이스’ 멤버를 뽑는 JYP엔터테인먼트가 걸그룹 오디션 서바이벌 Mnet ‘식스틴’에서 미모를 담당하며 이름을 알렸다.

1999년생인 쯔위는 눈에 띄게 예쁜 외모로 데뷔 후 더욱 유명해졌으나, 국기 논란과 의상 논란 등으로 유명세를 톡톡히 치른 바 있다.

최근 중학교 졸업시험을 보기 위해 대만을 방문했고, 엄청난 인파가 몰린 모습이 한국과 대만 언론에 보도되며 화제를 모았다. 당시 쯔위는 담당 시험감독의 요청에 시험을 본 책상에 사인을 남겼고, 해당 책상은 곧 학교에 전시될 것으로 보인다.

쯔위는 지난 2012년 대만 미사예술공연센터에서 선보인 댄스 영상으로 JYP로 발탁,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뒤 지난해 데뷔했다.




2. TWICE 사나 (SANA, 湊崎紗夏)

1996년생인 사나의 본명은 미나토자키 사나(Minatozaki Sana)다.

사나는 중학교 3학때 친구와 쇼핑을 하다 오사카에서 JYP에 캐스팅됐으며, 갓세븐 ‘A’, 준호 ‘Feel’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사나는 같은 그룹 멤버인 쯔위와 함께 트와이스 미모라인으로 외모 비교를 많이 당하고 있다. 일부 팬들은 쯔위보다 사나가 더 예쁘지만, 모든 사람이 좋아할만한 얼굴은 아니라고 말하기도 한다.




3. 샤넌 (Shannon Williams)

샤넌은 1988년 영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영국의 드라마 학교를 다니며 7살 때부터 ‘레미제라블;의 코제트 역으로 뮤지컬 무대에서 공연을 하는 등 샤넌은 어릴 때부터 유명했다.

샤넌은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받기 시작, JTBC ‘히든싱어’ 아이유 편에서 우승하면서 ‘영국 아이유’로 유명해졌다. 2013년 파이브돌스의 새 멤버로 발탁됐지만, 그해 탈퇴했고, 이후 솔로로 데뷔했다. 최근 종영한 KBS 2TV ‘무림학교’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기도 했다.




4. FIESTAR 차오루 (Cao Lu, 曹璐)

차오루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4차원 매력을 발산하며 화제가 됐다.이후 ‘런닝맨’, ‘우리 결혼했어요’, ‘쉐프끼리2’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며 대세 스타가 됐다.

차오루는 능숙한 한국어와 귀여운 말투, 솔직한 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차오루는 중국 묘족 출신으로 중국에서 루루라는 이름으로 데뷔해 2004년 CCTV 연말 가요대상에서 10대 신인상을 받기도 했다.




5. CLC 엘키 (ELKIE)

큐브 엔터테인먼트 걸그룹 CLC의 엘키다. 엘키는 홍콩에서 약 20여편의 TV드라마에 출연해 많은 인기를 끈 하이틴스타 출신으로 더 눈길을 끈다.

CLC가 한국 대표 걸그룹은 아니지만 점점 유명해지고 있으며, 엘키 덕분에 중국 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네티즌들은 “외모는 인정하지만 노래 실력은 별로. 샤넌은 아이유 노래를 잘 소화하지만, 소속사가 큰 쯔위나 사나와의 비교는 안돼”, “트와이스 미나도 예쁜데”, “쯔위와 사나, 나의 여신 많이 사랑해”, “미쓰에이 페이가 빠졌다”, “미나도 좋은데, 유명하지 않아서 못 낀 듯. 아쉽다”, “쯔위는 허리가 진짜 예쁘다. 그리고 소미도 예쁘다. 부러워”, “사나 예쁨 인정”, “모모, 미나 인정”, “샤넌이 잘 나가는 아이돌보다 노래 실력 좋지만 흥하지 못해 아쉽다”, “샤넌 목소리 에일리하고 비슷하고 아이유하고는 똑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트와이스-CLC-차오루-샤넌 SNS)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타오 기자 [email protected]


◆ 관련기사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