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in 베트남] 한류열풍에 10년 전 노래도 ‘인기’…2006년 추천 K-POP 곡은?
연예 2016/02/16 15:50 입력 | 2016/02/17 18:10 수정

100%x200

ⓒ 빅뱅 공식 홈페이지


[디오데오 뉴스] 2016년 아이돌이 많아도 너무 많다.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아이돌들 투성이지만, 매일 새로운 신인 아이돌이 나오고 있다.

베트남 매체 kenh14는 지금도 인기 있는 10년전 K-POP에 대해 14일 보도했다.

매체는 10년 전에도 경쟁이 심했지만, 팬들이 아이돌 이름, 대표적인 노래까지 꼼꼼히 기억했다면서, 특히 2006년은 특별한 해였다고 전했다.

YG가 새로운 보이 그룹 ‘빅뱅’을 데뷔시킨 해이기 때문. 성격, 외모, 음악 스타일 등 팬들의 흥미를 자극했고, 설마 했는데 지금 대신할만한 그룹이 없을 만큼 성공했다. 그래서 2006년 K-POP은 빅뱅 노래를 많이 기억한다.


ⓒ SM엔터테인먼트 / 굿이엠지 / 이수영 'Grace' 뮤비 캡처 (왼쪽부터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신화, 이준기)


물론 빅뱅이 전부가 아니다. 2006년 동방신기에게는 ‘풍선’과 ‘오정반합’(O-正.反.合.)이, 슈퍼주니어는 ‘유’(U), 신화는 ‘원스 인 어 라이프타임’(Once In A Lifetime), 이수영은 ‘그레이스’(Grace)가 있다. 특히 이준기는 이수영의 ‘그레이스’ 뮤비에 출연하며 유명해졌다.

또, OST로는 드라마 ‘궁’에 나온 ‘퍼햅스 러브’(사랑인가요·Perhaps Love)와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You&I Are Fools)가 있다.

2006년부터 K-POP 팬이라면 다음 플레이리스트(playlist)를 다시 듣는 걸 추천한다. 만약 K-POP 팬이 된지 얼만 되지 않았어도 들어도 후회하지 않을 곡들이다.

◇ 추천 2006 플레이리스트

∙ 빅뱅 - We Belong Together
∙ 빅뱅 - La La La
∙ 이승기 - 하기 힘든 말
∙ MC몽 - 아이스크림
∙ 동방신기 - 풍성
∙ 동방신기 - O-正.反.合.
∙ SMTOWN - 태양은 가득히
∙ 성시경 - 거리에서
∙ 씨야 - 여인의 향기
∙ 슈퍼주니어 - U
∙ 이수영 - Grace
∙ 백지영 - 사랑 안해
∙ 버즈 - 남자를 몰라
∙ SG 워너비 - 내 사람
∙ 김아중 - Maria
∙ 장리인 & 시아준수 - Timeless
∙ 신화 - Once In A Lifetime
∙ 스테이 - 당신은.. 나는 바보 입니다
∙ Howl & J - Perhaps Love (사랑인가요)

한편, 10년 전 추천 곡들을 본 베트남 네티즌들은 “‘풍선’이라면 모든 팬들이 좋아하지. 옛날 생각난다. 동방신기 좋아하게 만든 노래다. MV 볼 때마다 마음이 편하다”, “‘풍선’ 짱!짱!”, “내 기억은 빅뱅이다”, “나의 천사 동방신기”, “동방신기 멤버들, 나이 들었지만 그래도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타오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