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 신인 男7인조 그룹, BTOB(비투비) 출격! "티저사이트 공개"
연예 2012/03/14 10:18 입력 | 2012/03/14 10:50 수정

100%x200
포미닛, 비스트, 지나에 이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남자 7인조 그룹이 ‘BTOB(비투비)’로 팀명을 확정하고 3월 22일 첫 출격을 발표했다.



비투비는 14일 오전 10시 티저사이트를 열고 ‘아이디 필름(ID FILM)’을 공개하며 팀명을 최초로 전세계에 알렸다. 비투비의 아이디 필름은 이들의 팀 아이덴티티를 처음으로 국내외에 공개, 팀명에 대한 스토리와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K-POP 시장에 대한 출사표를 담은 영상이다.



공개된 영상에서 비투비의 7명 멤버는 어둠 속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얼굴을 가리고 등장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비투비는 아크로바틱과 덤블링을 결합한 화려한 퍼포먼스의 연출로 깨어진 틀 안에서 밖으로 터져나올 듯한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며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한편, ‘비투비’의 팀명은 이들의 음악적 포부와 총체적인 희망 및 각오를 의미하는 ‘Born To Beat: 비트를 위해 탄생했다’의 머릿 글자를 딴 조합으로 ‘BEAT’의 중의적 의미가 바탕이 되었다. ‘새로운 음악(비트)과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탄생했다’는 의미와 ‘이기다’,’압도하다’는 뜻의 ‘음악으로 전 세계의 리스너들을 압도하기 위해 탄생했다’는 두 가지 팀 모티브를 지닌다.



데뷔 전부터 ‘청담불패’로 인기를 모았던 비투비는 멤버 중 일부가 시트콤 ‘청담동 살아요’에 출연하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또한 극중에서 최고 인기의 아이돌 그룹으로서 화려한 데뷔 신고식을 치르며 포털 검색어 1위를 휩쓰는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비투비는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해외 네트워크의 철저한 사전 분석을 통해서 보컬-퍼포먼스적인 부분의 역량을 한층 강화, 장기적으로 준비해 온 실력파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감성적인 보컬을 바탕으로 댄스와 발라드를 넘나드는 그룹으로서 2012년 등장하는 신인그룹 중 단연 기대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비투비는 22일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전격 데뷔를 알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7명의 멤버들을 차례대로 공개하며 본격적인 데뷔 초읽기에 나설 예정이다.

신지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