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가짜 단축 URL 악용, 주의요망
IT/과학 2010/12/03 10:22 입력 | 2010/12/03 12:11 수정

최근 소셜네트워킹 서비스(SNS)의 인기에 편승하여 트위터(Twitter) 단축 URL을 악용하는 보안 위협이 증가 하고 있다.



140자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는 트위터(Twiiter)의 경우 긴 URL을 `http://bit.ly/****` 등의 짧은 URL로 줄여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이 단축 URL을 가짜 단축 URL로 바꿔서 악성코드가 삽입된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해 사용자들의 피해가 늘고 있다.



보안전문기업 시만텍은 트위터 가짜 단축 URL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보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브라우저를 포함해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하는 한편, 트위터의 단축 URL을 섣불리 클릭하지 않는 등 인터넷 사용시 일반적인 보안 수칙을 준수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기타 트위터 가짜 단축 URL 보안 위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시만텍 보안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http://www.symantec.com/connect/blogs/turning-good-news-bad-news



한편, 트위터는 단축 URL을 펼쳐서 보여주는 ‘확장(Expand)’ 기능을 도입해 실제로 링크를 클릭하기 전에 연결되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디오데오 뉴스팀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