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밴드2’ JTBC ‘슈퍼밴드2’ 월요 예능 5주 연속 화제성 1위, 전체 4위 기록
연예 2021/07/30 13:40 입력 | 2021/07/30 13:46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슈퍼밴드2’의 다양한 콘텐트와 함께 화제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화제성 조사회사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JTBC ‘슈퍼밴드2’는 5주 연속 월요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기록하며 음악 예능의 최강자임을 입증하고 있다. ‘슈퍼밴드2’는 7월 4주차(7/19~25) 월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점유율 27.3%를 기록하며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월요일 인기 비드라마 프로그램인 ‘우도주막’은 10.6%,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은 10.5%, ‘생활의 달인’은 8.2 ‘골프왕’은 6.3%로 뒤를 이었다.
 
전체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도 지난주 13위에서 4위로 9계단을 훌쩍 뛰어 올랐으며 특히 SNS 화제성 부문에서는 전체 1위를 기록했다. 대부분 본선 1 라운드 1:1 장르전이 공개되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인 출연자들에 호평으로 특히 퍼포먼스 중 거문고 줄을 끊은 박다울의 모습이 화제가 됐다. 또한 김예지와 빈센트 팀이 선보인 무대에 대한 극찬도 이어지고 있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은 47개 채널의 드라마와 예능, 정보/교양, 시사 프로그램의 화제성을 조사해 매주 발표하고 있다. 화제성은 뉴스, VON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로 구성된다.)
 
한편, ‘슈퍼밴드2’에서 시도되는 ‘포지션캠’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화제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매주 목요일 ‘JTBC Music’ 채널에서 공개되는 ‘포지션캠’은 본선에 진출한 전 출연자의 무대를 개별적으로 담는다. 밴드를 결성해서 무대를 꾸미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개별 분량이 한정적일 수밖에 없는데, 포지션별 직캠을 통해 출연자의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는 것. 오늘 (29일)은 5회 방송분에 대한 포지션 별 직캠이 공개된다.
 
현재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포지션캠은 김예지 팀의 멤버로 ‘Closer’ 무대를 꾸민 쵸프라까야의 영상이다. 특유의 무대매너와 열정적인 연주로 조회수 11만을 기록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리액션이 모든 오디션 경연프로그램 중에 가장 행복해보인다” “이상하게 이 친구가 썸네일에 있으면 자꾸 들어오게 된다”라며 쵸프라까야의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Tocar Você’ 무대를 꾸민 변정호의 베이스 연주 역시 5.9만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Closer’ 무대에서 환상적인 목소리를 선보인 김예지 직캠이 조회수 5.8만으로 뒤를 잇고 있다.
 
지난 5회 방송에서 본선 2라운드 ‘라이벌 지목전’이 시작되고, 녹두 팀이 선보인 ‘Forever Young’(원곡 블랙핑크) 무대가 또 한 번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과연 2라운드 대결에서는 어떤 무대가 네티즌의 선택을 받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매회 충격적인 무대와 신선한 퍼포먼스로 사랑받고 있는 JTBC ‘슈퍼밴드2’는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 사진 = JTBC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