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돌’ 박우진, 타고난 댄서 관상…“얼굴에 춤이 있다”
연예 2020/10/24 10:00 입력

100%x200
김종민→박우진 “댄스 잘 출 상체 라인 가졌다” 궁금증↑

[디오데오 뉴스] ‘퀴즈 위의 아이돌’ AB6IX(에이비식스) 박우진이 타고난 댄서 관상을 자랑한다.

24일 방송하는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이하 ‘퀴즈돌’)은 다국적 K-POP 아이돌들이 퀴즈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불꽃 튀는 퀴즈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 ‘퀴즈돌’에 초단위로 터지는 웃음 폭탄을 선사할 14회 게스트로 4세대 대표돌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 전웅, 박우진, 김동현이 출연해 흥미진진한 퀴즈 배틀을 벌인다.

AB6IX는 작사, 작곡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까지 맡는 등 앨범을 직접 프로듀싱하는 완전체 아이돌. 언빌리버블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AB6IX인 만큼 이들이 선배돌에게 맞서 펼칠 활약에 관심이 모아지는 것은 당연지사. 특히 팀의 승리와 방송 분량 중 어느 것이 더 탐나냐는 질문에 AB6IX는 “퀴즈와 분량 둘 다 잡겠다”는 강력한 선전포고로 초반부터 기선을 제압했다.

이날은 특히 AB6IX 박우진이 ‘춤을 잘 출 수밖에 없는’ 댄서의 관상을 뽐낸다고 해 관심이 모아진다. 박우진의 관상을 가장 먼저 알아본 것은 다름 아닌 원조 춤꾼 김종민. 김종민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던 박우진의 관상을 유심히 관찰하더니 “얼굴에 춤이 있어요”라고 밝힌 것.

박우진은 앞서 10대 댄스 배틀 ‘댄싱하이’의 스페셜 심사위원 활약과 함께 AB6IX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안무까지 참여하는 등 팀의 메인 댄서이자 안무 창작 능력까지 장착한 탁월한 댄스 실력으로 주목받아 왔다. 특히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우너자이저’라는 애칭을 갖고 있기에 스튜디오에 있던 모든 이가 김종민의 말 한마디에 두 귀를 쫑긋 세웠다고.

이후에도 김종민은 박우진에게 “댄스를 잘 출 상체 라인을 가졌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이에 박우진은 부끄러운 듯 “종민 선배님도 춤 잘 추시잖아요”라고 남다른 리스펙트를 표해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물들였다는 후문. 이처럼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든 박우진의 댄서 관상을 ‘퀴즈돌’ 1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 14회는 24일 오전 11시 30분 방송된다.
( 사진 =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