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OST 음원·음반 발매…봉준호 작사X최우식 가창 ‘소주 한 잔’ 수록
연예 2019/05/30 17:1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영화 ‘기생충’의 OST 음원 및 음반이 공개됐다.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오늘(30일) 개봉한 가운데 OST 음원 및 음반을 발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되는 두 가족의 걷잡을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이야기 영화 ‘기생충’이 30일 개봉과 동시에 OST 음원 및 음반을 발매했다.

OST는 ‘옥자’에 이어서 영화 ‘기생충’으로 봉준호 감독과 두 번째 협업을 하게 된 정재일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에 발매되는 음원 및 음반에는 더블 타이틀곡 ‘믿음의 벨트’와 함께 봉준호 감독이 작사를 맡았고, 전원백수 가족의 장남 ‘기우’역을 맡은 최우식이 직접 노래를 부른 ‘소주 한 잔’까지 수록되어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생활고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기우’의 모습을 차분한 음색으로 불러주는 최우식의 목소리와 그와 달리 리드미컬한 분위기의 기타 선율의 ‘소주 한 잔’은 희극과 비극을 오가는 영화 ‘기생충’만의 분위기를 가늠케해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증폭시킨다.

봉준호 감독이 직접 “엔딩곡 ‘소주 한 잔’을 끝까지 듣는 것이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팁”이라고 밝힌 만큼, 영화가 끝난 뒤에도 진한 여운을 고조시킬 ‘소주 한 잔’이 수록된 OST 음원 및 음반은 30일에 만나 볼 수 있다.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호연이 어우러져, 강렬하고 신선한 영화의 탄생을 예감하게 하는 ‘기생충’은 오늘(30일) 개봉,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