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덕 모여라”…상주상무, 대학생 마케터‘팸 5기’ 모집
스포츠/레저 2019/01/21 20:20 입력

[디오데오 뉴스]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 2019시즌을 함께 할 ‘팸 5기’를 모집한다.
팸이란, 축구를 사랑하고 프로 스포츠 산업 종사에 꿈을 키우는 자들을 위한 상주상무의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프로스포츠 실무경험, 구단행사 우선 초청 및 선수인터뷰 우선권 부여, 스포츠 산업 종사자 특강 지원은 팸 활동의 큰 이점이다.
팸은 콘텐츠팀과 경기운영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콘텐츠팀은 선수단 인터뷰, 사진 및 영상 촬영 등 구단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경기운영팀은 홈경기 기획·운영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
팸 5기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특히 실무 경험뿐만 아니라 스포츠 산업 분야 전문가의 특강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박문성 해설위원의 특강과 스포츠 브랜드 디자인 스튜디오 ‘인플라톤’ 특강 및 실습으로 다각적인 방면에서 스포츠 산업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팸들 사이에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수료식 때는 활동 우수자를 선정하여 베스트팸 수료증 및 특별한 상품을 증정한다.
베스트 팸에 선정된 팸 4기 콘텐츠팀 이경희 씨는 “홈경기 운영을 직접 체험하고 몸소 느끼며 K리그 한 명의 구성원이라는 자부심이 생겼다. 그리고 일반 축구팬이 아닌 관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경기운영팀 장현우씨는 “팸 활동을 하면서, 구단 프런트라는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었고 앞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며 “축구나 스포츠 산업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상주상무 팸을 통해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모집 인원은 총 12명이며, 서류 접수는 31일 오후 6시에 마감한다.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2월 13일 면접을 진행하며, 최종합격자 발표는 15일 오후 2시에 발표한다.
지원 방법은 구단 홈페이지에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팸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단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 = 상주상무프로축구단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