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다현,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의 덕후몰이 여돌 1위
연예 2017/10/09 13:00 입력

100%x200

다현X유라X태연, 마성의 덕후몰이 ‘조련킹’ 여돌

[디오데오 뉴스]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의 여돌 덕후몰이 멤버로 트와이스 다현이 뽑혔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의 여돌 덕후몰이 멤버는?’으로 지난 9월 24일부터 30일까지 투표를 실시한 결과 다현이 1위에 올랐다.

‘덕후몰이’는 연예인들이 외모, 말투, 행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매력을 뽐내 새로운 팬들을 그룹으로 유입시키고, 팬들의 충성도를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총 3,146표 중 720표(22.9%)로 1위를 차지한 다현은 순수하고 귀여운 외모와 애교 넘치는 행동으로 데뷔 전부터 충성팬을 몰고 다닌 트와이스 대표 ‘덕후몰이’ 멤버다. 특히, 팬들을 애태우게 만드는 ‘조련’을 잘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2위로는 342표(10.9%)로 걸스데이 유라가 선정됐다. 예쁜 외모와 털털한 성격, 글래머, 백치미 등 정반대의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유라는 여기에 애교 넘치는 사투리까지 더해 보는 이들을 팬으로 만든다.  

3위에는 272표(8.6%)로 소녀시대의 태연이 꼽혔다. ‘팬 조련’이라는 단어를 보급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태연은 귀여운 외모, 출중한 가창력, 팬들을 설레게 하는 행동으로 인기를 얻으며 덕후몰이의 정석을 보여줬다.

이외에 오마이걸 아린, 걸스데이 민아, 위키미키 최유정, 마마무 휘인, 블랙핑크 제니, 러블리즈 류수정, 에이핑크 윤보미 등이 뒤를 이었다.


( 사진 = 트와이스 SNS, 디시인사이드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