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가 말하는 한국vs중국 관전포인트 “중국 텃세 큰 문제 아냐, 키플레이어는 황희찬”
연예 2017/03/22 19: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이천수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한중전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JTBC는 오는 23일(목) 저녁 8시 20분에 중국 창사성 헤롱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전’ 대한민국 대 중국의 경기를 단독 생중계한다. 이천수, 김환 해설위원, 이진욱 캐스터가 중계를 맡는다.
  
이천수 JTBC 해설위원은 “슈틸리케 감독의 전략이 이번 한중전에서 가장 중요하다”며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그는 “손흥민이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하는데, 이에 따른 포메이션 변화가 있을 것이고, 선수 교체 타이밍도 중요해질 것이다. 슈틸리케 감독이 어떤 승부수를 띄울지 지켜봐야한다”고 밝혔다. 
  
최근 사드(고고도방어미사일) 여파 등으로 중국 홈 팬들의 일방적이고 거센 응원이 예견되는 가운데, 이천수 위원은 “중국의 홈 텃세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며 우려를 일축했다. 이천수는 “작년 이란 원정경기도 마찬가지였고, 언제나 어느 곳이나 홈팀의 일방적인 응원과 텃세는 존재한다. 때문에 이번 중국과의 경기가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원정경기의 불리함을) 이겨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천수는 세계적인 명장으로 꼽히는 마르첼로 리피(이탈리아)의 중국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과 관련해서 “당장의 실력 변화보다는 선수들의 정신적인 면에서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국의 키플레이어로는 최근 소속팀에서 두 골을 터뜨리며 좋은 감각을 이어가고 있는 황희찬(잘스부르크)을 꼽았다. 
  



내년 러시아 월드컵을 향한 국가대표팀의 2017년 첫 최종예선 경기가 될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대한민국 대 중국은 23일(목) 저녁 8시 20분에 JTBC와 JTBC3 FOX Sports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JTBC3 FOX Sports는 한국이 속해있는 A조 뿐만아니라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의 전경기를 단독 중계한다.
( 사진 =  JTBC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