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앱 “메신저 앱, 모바일 생활 플랫폼 주도할 것”
IT/과학 2015/05/29 12:30 입력 | 2015/05/29 13:34 수정

100%x200

카카오톡,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앱 1위…다른 어플은 뭐 있나
美 IT 전문가 메신저 앱에 주목…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어플은 ‘카카오톡’

[디오데오 뉴스] 김수정 기자 = 카카오톡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실행되는 앱 1위에 올랐다.

다음카카오는 29일 미국의 벤처투자기관 ‘클라이너 퍼킨스 코필드 앤 바이어스(KPCB)’의 파트너인 매리 미커(Mary Meeker)가 27일(현지시간) 발표한 2015년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카카오톡의 평균 구동 횟수는 55회로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상위 10개 앱 중 6개가 메신저 앱으로, 카카오톡은 타 메신저 대비 1.5~7배 자주 실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매월 3,800만명, 스마트폰 사용자 중 97%가 넘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국내 1위 메신저 앱이다.

메리 미커는 1995년부터 매년 인터넷 산업의 핵심 이슈에 대한 트렌트 보고서를 발표해왔다.

올해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는 우리의 생활에 인터넷이 얼마나 파고들었는지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이 중 메신저 앱의 존재감에 주목했다.

메리 미커는 메신저 앱이 문자를 보내고 전화를 거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넘어 이미 게임, 커머스, 결제, 미디어, 택시 등 콘텐츠 및 생활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이런 트렌트가 계속된다면 머지않아 핵심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이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많이 구동되는 앱이라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 카카오톡이 전 세계에서 실제 이용자의 삶에 가장 가깝고 자주 이용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향후 모바일 생활 플랫폼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