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출마여부 입장 발표 시기에 관심 집중, “19~20일 중으로 보고 있다”
정치 2012/09/17 11:57 입력

100%x200

사진=SBS ‘힐링캠프’ 캡처

100%x200
안철수 원장의 출마여부 입장 발표 시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안철수 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이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 선출이 끝난 후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기 때문.



16일 안 원장 측 관계자는 출마여부 발표시기와 관련, “19~20일 중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안 원장 측은 발표 장소를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문재인 후보에게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고 유민영 대변인이 전했다.



앞서 안 원장은 ‘안철수의 생각’을 출간했는데, 이를 살펴보면 한국사회의 과제로 ‘정의로운 복지국가’ ‘공정한 복지국가’를 제시했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재벌 개혁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13일 서울시청을 방문해 박원순 시장과 독대하고, 14일 민주화의 성지인 광주 5·18 묘역에 참배하는 등의 행보를 보여 대선출마에 의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한편 최근 여론조사에서 ‘인혁당’발언 여파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지지율이 하락하면서 야권 2인방의 지지율이 상승한걸로 나타났지만, 이번 대선에 문 후보와 안 원장이 각각 출마할 경우 박근혜 후보를 넘을 수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동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