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으로 물고기 낚시하는 천재 새 등장 ’새 머리 나쁘다고 놀리지 마세요’
경제 2012/08/29 17:16 입력 | 2012/08/29 17:17 수정

100%x200

출처:동영상캡쳐

빵 조각을 이용해 물고기를 잡는 천재 새 동영상이 유투브에 화제가 되고 있다.



인간처럼 영장류만 도구를 사용해 먹이를 구하는 행동을 할 것이란 것은 빗나간 생각 이였다. 백로과인 ‘검은댕기 해오라기’가 스마트한 방법으로 낚시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긴 동영상이 공개 됐다.



화제가 된 동영상에는 해오라기가 빵 조각을 이용해 물고기를 낚시하는 모습이 생생히 촬영돼 있다. 물가에 서있던 해오라기는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물위에 빵을 띄워 놓고 조용히 물고기가 빵을 향해 다가오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가 물고기가 빵 조각에 가까워지자 순식간에 긴부리를 이용해 물고기를 낚으려는 행동이 포착 된 것.



여러 번의 성과 없는 낚시 실패에 포기하지 않고 다시 도전해 결국 물고기를 낚는 데 성공한 해오라기의 모습에서 진정한 낚시꾼의 모습이 나타났다. 우리나라에도 서식하는 ‘검은 댕기 해오라기’는 백로과에 속하며 기다림의 명수로 불릴 만큼 인내심이 강하고 사냥 성공률이 높다고 한다.



이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엄청 스마트한 조류”,”이제부터 새 머리 나쁘다고 놀리면 안될 듯”,”정말 신중한 낚시꾼”,”사람보다 더 똑똑한 새”,”빵이라면 환장을 하는 비둘기도 낚을 기세”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김대희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