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 왕세자' 3종 포스터 공개, "박유천의 빨간 트레이닝복 왕세자 포스~!"
연예 2012/02/29 10:35 입력

100%x200
3월 방송예정인 SBS 드라마스페셜 <옥탑방 왕세자>가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출발을 대외적으로 알렸다.



총 3종으로 구성된 포스터는 300년의 시간을 날아온 조선의 왕세자 캐릭터를 살려, 코믹하게 만들어졌다.



왕세자 역할의 박유천은 왕의 권위를 상징하는 익선관을 쓰고 있지만, 쉽게 소화하기 힘든 빨간색 트레이닝복을 함께 착용하고 있어 의상의 대비를 통해 현대 생활에 적응해야 하는 왕세자의 캐릭터를 설명하고 있다. 왕세자 옆의 한지민은 때론 다소곳하게, 때론 엉뚱하다는 듯 왕세자를 바라보고 있어 둘간의 티격태격 러브라인을 예고하는 듯 하다.



또 하나의 포스터는 왕세자와 그를 호위하는 조선시대 심복 3인방의 모습을 담고 있다. 형형색색의 원색 트레이닝복을 입은 왕세자와 그의 심복들은 좁은 방안에서도 왕세자의 권위를 유지하기 위해 분투하는 상황을 코믹하게 보여주고 있다.



포스터가 공개되자 마자 팬들의 반응은 뜨겁다. 팬들은 "뭔가 아기자기한 비밀상자 여는 느낌이에요", "딱 저것만 봐도 재미있어 보여요", "유천, 지민씨 표정이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요", "꽃남 4인방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설정 재미있어요." 등 포스터마저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조연출 김나영PD는 "포스터의 핵심 컨셉트는 타임슬립이다. 과거의 왕세자가 현대로 온 설정이므로 과거의상과 현대의상을 함께 착용하게 하였다. 이러한 의상분할과 함께 공간분할을 함께 활용하여 드라마 전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고 포스터 콘셉트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편, SBS <옥탑방 왕세자>는 3월 14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신지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