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무선 충전 도입 ‘아이폰6보다 더 얇게 더 가볍게’
IT/과학 2015/01/28 20:10 입력 | 2015/01/28 20:11 수정

100%x200

ⓒ 컬트오브맥 (cult of mac)



아이폰7 디자인, 네덜란드 디자이너가 제안한 콘셉트 디자인 애플이 실현할까? ‘무선충전 적용되면 대박’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 공개, 핵심은 무선 충전…알고보니 네덜란드 디자이너의 제안 ‘더 얇고 가볍게! 색상은 다양하게’



[디오데오 뉴스] 김수정 기자 =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이 화제다.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가운데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애플 관련 소식에 정통한 미국 IT업체 컬트오브맥은 최근 네덜란드 디자이너 야세르 파라히(Yasser Farahi)가 고안한 것으로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했다.



야세르 파라히의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은 기존 판매중인 아이폰6(6.9㎜) 두께보다 0.8㎜ 더 얇은 6.1㎜이며 베젤의 폭은 더욱 좁다. 무게는 114g으로 현재 모델(129g)보다 15g 가볍고 화면 크기는 4.7인치(플러스버전 5.5인치)로 같지만 해상도는 아이폰6플러스에 상응하는 1920X1080 픽셀이다. 색상도 기존의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카퍼 외에 와인색을 추가했으며, 재질은 사파이어 글라스를 채택했다.



또한 소문이 무성했던 무선 충전 개념 도입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이폰6 출시 전에도 무선 충전 기능 채택 소문이 있었지만 실현되지 않았다. 야세르 파라히는 무선 충전 솔루션이 실현되지 않아도 그에 대응할만한 솔루션이 제공될 것이라 전망했다.



ⓒ iphone.ovalpicture.com 캡처



야세르 파라히는 “내가 제안하는 아이폰7의 디자인은 안테나선을 없애고 카메라 렌즈도 사용할 때만 튀어나오도록 설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의 디자인은 애플의 차기작과는 전혀 상관없는 상상의 산물로 실제 출시되는 아이폰7에 반영될지는 미지수다. 그러나 사진 속 섬세한 작업과 색다른 디자인이 호평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한편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폰7 디자인 진짜 이렇게 나왔으면”,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 대박”, “아이폰7 디자인 너무 예뻐, 이렇게 출시되면 바로 산다”, “애플같지 않네~ 생각보다 좀 별로”, “아이폰7 무선충전 기능 도입, 강추”등의 반응을 보였다.



▷ 다음은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 소개 영상



iPhone 7 - Apple Introduction 작성자: OVALPICTURE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