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스마트폰으로 직원 개인별 일일 목표 관리!
IT/과학 2011/02/26 19:59 입력 | 2011/02/28 09:37 수정

100%x200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스마트폰을 활용해 매일 자기관리를 하는 ‘Daily PSC(Personal Score Card)’를 도입하기로 하고, 최근 그룹리더/부장, 팀리더/과·공공장장 등 리더 계층과 희망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직원의 개인비전 달성, 지식근로자로서 일과 삶의 균형성장 지원을 위한 ‘Daily PSC’는 직원들의 역량개발 및 행복실천 목표를 매일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이다.



회사의 사업비전과 연계해 직원 스스로 자기비전을 설정한 후 PSC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자기진단’을 통해 보완점을 파악해 5개 실천영역(건강, 학습 등)별로 실천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일일 실천 계획과 목표주기를 등록하고 매일 2~3분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하루의 삶을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포스코는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연초에 세운 목표를 잘 실천하지 못하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Daily PSC’는 일일 단위로 목표실천을 점검, 평가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들었다.



Daily PSC를 이용하면 하루 계획 내용과 평가결과가 개인의 스마트폰에 저장되고 본인이 평가한 결과를 언제 어디서든지 조회할 수 있다.



포스코는 리더 계층을 대상으로 한 시범운영을 3월 말까지 진행하고 이 기간에 보완의견을 수렴해 4월 1일부터는 전 직원에게 확대제공할 계획이다.

유병현 기자 [email protected]
영상 유병현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