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천하무적야구단'과 손잡고 ‘꿈의 구장’ 건립 재개!
IT/과학 2011/02/25 15:19 입력

100%x200
KBS 2TV ‘천하무적야구단’의 방송 종영과 함께 중단되었던 ‘꿈의 구장’ 건립 공사가 28일부터 재개 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천하무적야구단’과 사회체육 기반시설 확충이라는 공익적 가치에 뜻을 함께 모으고, 국민적 관심과 지원을 통해 ‘꿈의 구장’이 완공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꿈의 구장’은 ‘천하무적야구단’이 사회인 야구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경기도 이천시가 약 2만6446㎡(8000평)부지를 제공하고, 야구단이 재원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지난해 8월 기공식과 동시에 착공했다.



다음은 우선 아고라를 통해 응원댓글과 관련 청원을 진행하는 한편, 사회인 야구와 같은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기반시설이 여실히 부족한 현실 및 개선을 위해 자유롭게 얘기를 나눌 수 있는 토론방 등을 개설해 전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하늘 등 야구단 멤버들이 마이크로블로그 요즘(yozm)를 통해 이용자들과 ‘꿈의 구장’에 대해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tv팟을 활용한 인터뷰 등 다음의 각 서비스들을 활용해 건립과정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예정이다.



한편, 천하무적 야구단은 기금마련을 위해 CF출연 및, 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12월 방송 프로그램이 종영된 이후에도 멤버들이 지속적인 모임을 갖고 있으며, 차질 없는 공사 진행과 ‘꿈의 구장’ 완공을 위해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