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작전’ 유아인→옹성우, 19788년 힙스터 변신…캐릭터 스틸 공개
연예 2022/08/12 10:30 입력

100%x200
1988년 서울을 휘어잡은 '빵꾸팸'으로 변신한 유아인X고경표X이규형X박주현X옹성우

[디오데오 뉴스] 넷플릭스(Netflix) 영화 ‘서울대작전’이 1988년, 힙하고 멋들어진 청춘들의 바이브가 그대로 느껴지는 상계동 슈프림팀, 일명 ‘빵꾸팸’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 공개된 스틸은 1988년 누구보다 ‘힙’한 감성을 장착하고 시원한 팀플레이를 보여줄 상계동 슈프림팀 ‘빵꾸팸’의 유쾌한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겨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자타공인 최강의 드리프터 ‘동욱’ 유아인부터, 스파이로 불러달라는 DJ ‘우삼’ 고경표, 서울 지리를 완벽하게 꿰고 있는 인간 내비게이터 ‘복남’ 이규형, 바이크 타는 변신의 귀재 ‘윤희’ 박주현, 상계동 맥가이버 ‘준기’ 옹성우까지. 장르와 분야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세 배우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가 끈끈한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빵꾸팸’으로 뭉쳐 환상의 팀워크를 보여줄 예정이다.

먼저, ‘빵꾸팸’의 리더 ‘동욱’은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어떤 캐릭터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배우 유아인이 맡았다. 유아인 스스로 “도전 의식이 생길 정도”라고 밝힌 ‘동욱’은 지금까지 그가 보여준 적 없었던, 새로운 결의 캐릭터로 눈길을 끈다. “그 시대의 젊은이들을 대변하는, 꿈을 가득 품고 있는 친구”라는 유아인의 말처럼, 출중한 운전 실력으로 세계 최대 레이싱 대회인 데이토나 레이스 출전을 꿈꾸는 ‘동욱’은 유행과 멋에 민감하고, LA로 가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고 싶은 인물. 특히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운전 실력을 지닌 ‘동욱’을 표현하기 위해, 유아인은 촬영 전 드라이빙 훈련을 받으며 차와 함께 혼연일체가 되는 감각을 익혀, ‘서울대작전’에서 실감나는 카 액션을 직접 선보인다.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는 고경표는 신학과 출신의 클럽 DJ로 스파이 임무를 맡게 되는 ‘우삼’ 역을 맡아 시선을 모은다. “‘응답하라 1988’의 88년과 ‘서울대작전’의 88년도는 아예 다른 세상 같다”고 밝힌 고경표는 그를 제대로 각인시킨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속 모범생 ‘선우’와 같은 1988년의 청춘이지만 정반대의 매력을 지닌 ‘우삼’을 통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우삼’은 ‘강 회장’이 주최하는 파티의 DJ로 위장 취업해 동태를 살피는 스파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영화에 스릴과 활력을 불어넣는다. 

‘빵꾸팸’의 맏형이자 택시 기사로 서울 구석구석의 골목길까지 섭렵한 인간 내비게이션 ‘복남’은 연극, 영화 등 매체를 불문하고 탄탄한 연기력으로 자신만의 존재감을 뽐내는 이규형이 맡았다. “개성 강한 ‘빵꾸팸’을 조화롭게 만들어줄 수 있는 다채로운 역량의 배우가 필요했다” 는 문현성 감독의 말처럼, 이규형이 그린 ‘복남’은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를 구사하고 적재적소에 웃음을 선사하며 ‘빵꾸팸’의 환상의 팀워크를 완성시킬 예정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은 박주현은 바이크 타는 변신의 귀재 ‘윤희’로 분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동욱’의 여동생이자 서울 최대 규모 바이크 동호회 회장으로 성격, 외형뿐만 아니라 DNA부터 ‘걸크러쉬’ 그 자체인 ‘윤희’는 작전마다 예상치 못한 위장과 변신으로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다채로운 캐릭터들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강한 개성의 소유자 ‘윤희’로 분한 박주현은 통통 튀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빵꾸팸’의 황금 막내이자 ‘상계동 맥가이버’로 불리는 천재 자동차 메카닉 ‘준기’는 배우로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옹성우가 맡아 기대를 모은다. “힙하고 오락스럽고 다양한 모습과 새로운 에너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았다”는 옹성우는 올드스쿨 룩을 그대로 재현하고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등 캐릭터에 흠뻑 빠져들며 이제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예고했다. 문현성 감독이 “가장 고마운 막내”라고 칭할 정도로 ‘빵꾸팸’의 황금 막내미를 무한 발산한 옹성우는 작품의 풍성한 앙상블을 완성시키며 활력과 에너지를 더했다. ‘서울대작전’에서 유쾌한 시너지와 끈끈한 케미, 시원한 팀플레이를 선보일 ‘빵꾸팸’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안겨줄 것이다.

1988년 올림픽으로 축제 열기가 가득했던 서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펙터클 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카체이싱 액션과 비트감 가득한 음악,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향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영화 ‘서울대작전’은 오는 26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 사진 = 넷플릭스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