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구→박해수 ‘야차’, 긴장감을 더하는 관전 포인트 공개
연예 2022/04/07 12: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넷플릭스(Netflix)의 스파이 첩보 액션 ‘야차’가 알고 보면 더 몰입감을 높이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 한국 스파이 액션 장르의 신기원을 열다!
이국적인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파이들의 초접전!

‘야차’는 스파이들의 최대 접전지 중국 선양에서 일명 ‘야차’가 이끄는 국정원 비밀공작 전담 블랙팀과 특별감찰 검사, 그리고 각국 정보부 요원들의 숨막히는 접전을 그린 첩보 액션 영화. 신선한 설정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으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던 ‘프리즌’의 나현 감독이 한국 스파이 액션 장르의 신기원을 연다. “기존 할리우드 첩보 액션 장르의 익숙한 관습들을 탈피하고자 했다”는 그는 독특한 캐릭터와 이국적인 선양을 배경으로 스펙터클한 첩보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야차’의 주된 배경이 되는 중국 선양은 한국 시청자들에게 낯선 도시이지만, 북한 국경 인근 도시 중 가장 큰 도시로 동북아시아 주요 국가들의 영사관이 근거리에 밀집해 있어 묘한 긴장감을 자아내는 곳이다. 나현 감독은 이런 묘한 매력을 가진 도시 선양이 런던, 뉴욕 같은 도시들 못지않게 첩보 장르에 어울리는 배경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실제 선양이 스파이들의 접전지인지는 알 수 없지만, 낯선 도시의 풍광과 영화적인 상상력이 더해져 비밀스러운 스파이들의 도시로 재탄생된 것. 이런 이국적인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치밀한 첩보 작전과 거대한 스케일의 액션, 탄탄한 스토리 전개는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과 몰입감을 선사할 것이다.

◆ 설경구X박해수X양동근X이엘X송재림X박진영
연기력과 개성, 모든 것을 겸비한 배우들의 신선한 연기 조합!

믿고 보는 연기력과 작품마다 빛나는 존재감으로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온 배우들이 선보일 연기 앙상블은 ‘야차’를 시청할 때 가장 주목해서 봐야 할 포인트이다. 매번 새로운 도전과 변신을 마다하지 않는 배우 설경구가 일명 사람 잡아먹는 귀신 야차로 불리는 블랙팀의 리더 ‘지강인’으로 분해 거친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여기에 다양한 작품과 캐릭터로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는 박해수가 블랙팀의 특별 감찰을 위해 선양으로 온 검사 ‘한지훈’ 역을 맡아 입체적인 매력을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설경구와 박해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식과 각자 추구하는 신념이 전혀 다른 극과 극의 인물을 연기하며, 쉴 틈 없이 부딪히고 그 속에서 색다른 케미와 티키타카를 보여주며 극에 활기를 더한다. 여기에 각양각색 블랙팀 요원으로 양동근, 이엘, 송재림, 박진영이 함께 호흡을 맞추며 진정한 팀플레이를 펼쳐 보인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신선한 조합과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들이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는 영화를 보는 내내 몰입감을 더하며 ‘야차’에 더욱 빠져들게 할 것이다.

◆ 압도적인 스케일! 총기 액션, 맨몸 액션, 카 액션, 대규모 폭파 장면까지!
몰입감 100%! 다채로운 볼거리의 향연!

‘야차’가 긴장감 넘치는 총기 액션부터 맨몸 액션, 카 액션, 대규모 폭파 장면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기존 한국 액션 영화들에서 맨몸 액션이 주로 등장했다면, ‘야차’는 첩보 액션의 장르적인 매력을 살리고자 대규모 총기 액션을 메인으로 삼아 리얼한 총격전을 선보인다. “평생 이렇게 총기를 많이 다뤘던 영화가 없을 것 같다”는 설경구의 말처럼 촬영에 사용된 전체 총기는 총 36정, 촬영 중 사용된 총알 수는 약 7,700발로 역대급 총기 액션 장면을 담아냈다. 배우들은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부터 기본 사격 자세와 총기 파지법, 실탄 사격까지 몇 번이고 교육을 받으며 흠잡을 곳 없는 총기 액션을 소화해냈다. 특히, 캐릭터마다 자신의 개성이 녹아있는 각기 다른 총기를 사용하는데 이를 미리 알고 관람한다면 액션 장면에 더욱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션 시퀀스가 등장하는 ‘야차’는 리얼함을 최우선으로 두고, 각 액션마다 컨셉과 콘티를 정밀하게 짠 후 촬영에 임해,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실제 첩보전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액션 장면들은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이국적인 공간에서 펼쳐질 각국 스파이들의 숨막히는 접전, 개성 넘치는 배우들이 선보일 뜨거운 시너지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액션으로 기대를 모으는 나현 감독의 첩보 액션 영화 ‘야차’는 8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 사진 = 넷플릭스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