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유재석 하하→이말년 이이경, MBTI 정체성 대혼란 ‘E인가 I인가’
연예 2022/03/13 13:30 입력 | 2022/03/15 18:58 수정

100%x200
유재석→조나단 10人, 누구도 확신할 수 없다 ‘헷갈리는 MBTI’

[디오데오 뉴스] ‘놀면 뭐하니?’ MBTI E(외향형)와 I(내향형)의 한판 대결이 꿀잼 웃음을 안겼다. 

12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는 MBTI(성격유형검사) 특집으로 꾸며졌다. I성향 유재석, 이미주, 이선빈, 이말년, 조나단, E성향 정준하, 하하, 신봉선, 이이경, 진예(라붐)의 기승전 ‘내 MBTI 짱’ 토크가 펼쳐진 가운데, MBTI 검사 결과가 바뀐 참가자가 발표되며 대혼란이 야기됐다.

13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7.6%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5.8%를 기록,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8.6%를 기록했다.

이날 ‘놀면 뭐하니?’ 멤버들은 E성향과 I성향으로 나뉘어 대립했고, 여기에 5인 참가자들이 함께 했다. “일하면서 집순이가 됐다”라고 밝힌 이선빈, 소속된 축구클럽만 7개인 이이경, 소수의 친구들을 사귀는 게 좋다는 진예, 장난기 가득한 눈빛의 조나단, MBTI 때문에 킹받은(열받은) 불신론자(?) 이말년이 연이어 등장했고, 멤버들은 참가자들의 성향을 추측했다.

이어 5인 참가자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MBTI에 따라 E성향 방과 I성향 방으로 향했다. 이말년이 I성향 방에 입장했고, 낯가리는 I성향들은 멀찍이 떨어져 앉아 집콕러라는 공감 토크를 펼쳤다. 이말년은 “전 심지어 아내한테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고백했다. 유재석도 공감했고, 이미주는 “(아이돌 숙소 생활 때) 개인 공간이 갖고 싶어 침대에 텐트를 쳤다”고 말했다.

갈팡질팡하던 이선빈은 I성향 방을 선택했다. 이선빈은 “아까 잇몸이 계속 말랐다”라며, 분위기 적응에 긴장했던 점을 밝혔다. 유재석은 “I는 주변 분위기 해치는 거 싫어해”라며 편을 들었고, 이미주는 “I가 성격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여기에 의외의 인물 조나단까지 합류하며, I성향은 대동단결했다. 시끄러운 E성향 방을 향해 유재석 “E들은 너무 설쳐. 피곤해”라고 디스했고, 여행에 가서도 호텔에서 룸 서비스를 시키는 게 좋다고 이야기를 꺼내며, I성향들을 똘똘 뭉치게 했다.

반대로 E성향 방은 시끌벅적 에너지가 넘쳤다. 이이경의 등장에 하하는 격하게 반겼고, 이어 진예의 러블리한 입장에 정준하, 신봉선은 “와 속눈썹 진짜 예쁘다”라고 칭찬하며 다가섰다. 급 친해진 E성향은 게임에서도 “에너지! 에너지!”를 외치며 지치지 않는 텐션과 단결력을 보여주며 승리를 거뒀다. I성향은 기력이 방전된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물병을 가져오는 모습도 E성향과 I성향은 확연히 구분됐다. E성향 이이경은 다른 사람의 물병까지 챙겨오는 모습을 보였고, 이를 본 정준하와 하하는 “I는 E한테 배워야 돼”라고 우겨 웃음을 유발했다. 반면 I성향 이말년은 자기 물병만 챙겨왔고, 유재석은 “(상대가) 먹고 싶지 않을 수도 있는데, 착한 척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라며 거들었다. 그 와중에 이미주는 일일 막내 조나단을 향해 물을 챙겨와야 한다며 꼰대력을 폭발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런 가운데 참가자들을 혼란하게 만든 공지가 발표됐다. 녹화에 앞서 진행한 2022년 MBTI 정식 검사 결과가 현재 알고 있는 것과 다른 참가자가 있다는 것. E성향과 I성향이 바뀐 참가자가 있다는 소식에 대혼란이 왔고, 자신의 성향을 확신하던 참가자들은 의심을 품기 시작했다. 이날 대결은 10명의 참가자 중 E성향과 I성향을 정확히 맞히는 팀이 승리하는 것이었다.

다음 방송 예고에서는 격한 토론 속 숨은 E성향과 I성향을 찾는 참가자들의 모습, 급기야 자아분열이 온 모습들이 예고돼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과연 참가자들의 진짜 MBTI는 무엇일지, 흥미진진한 결과가 발표될 다음 방송에 관심을 집중시켰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된다.
( 사진 = MBC ‘놀면 뭐하니?’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