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심판’ 이성민X이정은, 캐릭터 스틸 공개 ‘묵직한 존재감’
연예 2022/02/18 18: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넷플릭스(Netflix)의 ‘소년심판’이 같은 부장판사지만 다른 온도로 소년 범죄를 바라보는 이성민, 이정은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담당하는 판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이 소년형사합의부 부장판사로 분한 이성민, 이정은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은 위엄 있는 분위기와 시선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내뿜는 베테랑 판사 역의 이성민, 이정은의 모습을 담고 있다. 드라마 ‘미생’부터 영화 ‘남산의 부장들’, ‘제8일의 밤’, ‘기적’까지 매 작품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이성민이 22년간 소년 법정을 지킨 부장판사 강원중 역을 맡았다. 오랜 세월 소년 법정에 선 그는 소년 사건의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법의 테두리 자체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인물이다. “강원중이 처해있는 현실과 그가 가지고 있는 이상 사이의 밸런스”를 잘 그려내기 위해 고민한 그는 캐릭터의 내면을 다층적으로 표현하며 지극히 현실적인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었다.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여서 강원중 역할을 잘 표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를 향해 든든한 신뢰감을 드러낸 홍종찬 감독의 말처럼 이성민은 복잡한 내면을 갖고 있는 캐릭터를 깊은 연기 내공으로 풀어낼 것이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동백꽃 필 무렵’, 영화 ‘옥자’, ‘기생충’ 등 매번 놀라움을 안겨주는 이정은은 누구보다 현실적으로 법정을 운용하는 나근희로 분했다. 나근희는 소년 범죄를 신속하게 처리하려는 인물로 사건을 집요하게 파고드는 심은석과 사사건건 대립하며 날 선 긴장감을 형성한다.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 위해 사적인 감정을 배제하는 완고한 법관”의 모습을 표현하려고 했던 이정은은 헤어 스타일부터 매서운 말투까지 디테일을 쌓아가며 캐릭터를 완성했다. 홍종찬 감독은 원래 남자인 캐릭터였지만 “나근희의 첫 대사를 보자마자 이정은 배우가 떠올라” 그녀를 캐스팅하게 되었고 이정은은 의심의 여지없이 나근희 그 자체가 되어 빛나는 존재감을 발휘한다. 소년 범죄를 현실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강원중과 완고한 법관의 모습을 보여줄 나근희 그리고 소년범을 냉정한 눈으로 바라보는 심은석과 그와 반대의 온도를 갖고 있는 차태주까지, 네 판사의 시각으로 그려낸 소년 범죄의 현실은 어떤 모습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묵직한 신뢰감을 더할 이성민, 이정은의 캐릭터 스틸 공개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소년심판’은 오는 25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 사진 = 넷플릭스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