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랑, ‘달리와 감자탕’ OST ‘U Hoo Hoo’ 21일 발매
연예 2021/10/21 11:10 입력 | 2021/10/21 14:47 수정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실력파 보컬’ 클랑(KLANG)이 ‘달리와 감자탕’ OST 여섯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클랑이 참여한 KBS 2TV 수목드라마 ‘달리와 감자탕’(극본 손은혜, 박세은, 연출 이정섭, 제작 몬스터유니온, 코퍼스코리아)의 여섯 번째 OST ‘U Hoo Hoo’가 오늘 21일 낮 12시 발매된다.

‘U Hoo Hoo’는 클랑(KLANG)의 특색 있는 목소리와 부드러운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피아노와 팝 버전으로 구성되어 때로는 차분하고, 때로는 벅차오르는 반주가 어우러지며 극 중 아버지를 추억하는 달리의 감정에 몰입시켜 이를 지켜보는 모두에게 위로를 전한다. 

이 곡은 극의 중반, 달리와 무학의 사이가 점차 가까워지며 무학과 태진 사이의 신경전이 거세지는 가운데, 앞선 회차에서 달리가 아버지를 회상하는 장면에 삽입됐다. 아련함을 배가시키는 멜로디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번 앨범은 앞서 클랑(KLANG)과 함께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에서 합을 맞췄던 Lovelyee와 Hodge, ‘좋아하면 울리는2’, ‘오! 삼광빌라!’ 등 다양한 작품의 피아노 반주를 맡았던 이소리, 그리고 ‘군주’, ‘하나뿐인 내편’, ‘철인황후’ 등 수많은 히트 드라마 OST를 탄생시킨 프로듀싱팀 메이져리거가 합세하며 섬세하게 감정을 다독여주는 따뜻한 OST를 완성시켰다.

클랑(KLANG)은 지난 2017년 싱글 앨범 ‘The Wanted’로 데뷔 후 ‘너의 목소리가 보여 4’, ‘보이스 코리아 2020’, ‘우리가 사랑한 그 노래, 새가수’ 등의 방송에서 파워풀한 보컬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미스티’, ‘화양연화’, ‘보이스4’ 등 수많은 드라마 OST에서는 극에 입체감을 더하는 감동적인 목소리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으며 폭넓은 장르를 오가는 아티스트로 자신의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클랑이 참여한 ‘달리와 감자탕’ 여섯 번째 OST ‘U Hoo Hoo’는 오늘 21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사진 = 모스트콘텐츠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