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승희, ‘우수무당 가두심’ OST ‘Dear My Nights’ 참여…20일 발매
연예 2021/08/20 14:2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김새론, 남다름, 문성근, 유선호, 배해선 등 배우들의 열연과 쫄깃한 스토리로 사랑 받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의 두 번째 OST에 오마이걸 승희가 출격한다. 오마이걸 승희가 부른 메인 테마곡 ‘Dear My Nights’ 음원이 오늘(20일) 오후 6시에 전격 공개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은 원치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김새론)과 원치 않게 영혼을 보게 된 엄친아 ‘나우수’(남다름)가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고교 퇴마로그다.

오마이걸 승희가 가창한 ‘우수무당 가두심’의 메인 테마곡 ‘Dear My Night’는 시원하게 뻗어 나가는 신스 리드와 하드한 피아노, 신스베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팝 장르로 승희의 따뜻하면서도 섬세한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전학간 학교에서 악령을 마주하며 18세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은 가운데 평범한 삶을 살기 위해 이 위기를 타개하려는 두심의 사연과 ‘삐죽 튀어나온 발끝 용기를 딛어 다른 세계로 더 나아가’, ‘너 웅크려 가만히 고요를 본다면 더 깊고 짙어진 너의 밤은 신비해’ 등 감성적인 가사, 승희의 따뜻한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시청자들을 두심의 이야기에 몰입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전교 1등 우수가 전학생 두심을 와락 끌어 안는 직진 포옹 엔딩, 두심이 손으로 우수의 눈을 가렸다 떼며 영혼이 보이는 세계로 초대하는 심쿵 술래잡기 엔딩 등, 미묘한 설렘이 느껴지는 극중 장면들에서 'Dear My Night’가 흘러나오기도.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근두근 뛰게 하는 로맨스 장면과 어우러지는 찰떡 OST는 ‘우수무당 가두심’을 심쿵 엔딩 장인 드라마로 각인시키는 데 한 몫을 하고 있다.

‘우수무당 가두심’은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가진 권진아가 부른 두심의 러브 테마 'Run to You', 오마이걸 승희가 부른 'Dear My Night’까지 신비롭고 몽환적이면서 동시에 감성적인 작품의 스토리와 인물들의 감정에 꼭 들어맞는 찰떡 음악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여 OST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두 곡 외에도 악령에 의해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고등학생 영혼 현수로 변신해 열연 중인 유선호가 부른 ‘Forever Smile’ 음원 공개도 예고돼 기대감을 자아낸다.

‘우수무당 가두심’ 측은 “찰떡 OST 덕분에 두심과 우수의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다는 반응이 이어져서 감사하다. OST 맛집 ‘우수무당 가두심’의 다음 발매 곡도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20일 오후 8시에 공개되는 ‘우수무당 가두심’ 5화에서는 무당의 딸이라는 사실을 꽁꽁 감춰온 두심이 뜻밖의 위기 상황과 맞닥뜨리며 당황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또한 우수는 영혼들이 보이는 귀신(神) 세계에 적응하기 시작하며 두 사람의 스토리가 이전과 다른 국면을 맞이할 예정이라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