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2곡 美빌보드 1년 차트인…역대 K팝 아이돌 개인 최초
월드/국제 2021/03/12 13:3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방탄소년단(BTS) 메인보컬 정국이 솔로 2곡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역대 K팝 아이돌 개인 최초의 기록을 수립하는 쾌거를 이뤘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Euphoria’(유포리아), ‘시차’(My Time), 솔로 2곡이 최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진입 기간 1년 이상을 기록하는 압도적인 솔로 파워를 과시했다.
 
특히 이는 역대 K팝 아이돌 개인 최초로 이룬 음원 기록으로 미국 매체들이 주목해 보도했다.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에 의하면, 정국의 솔로곡 시차와 유포리아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2주, 55주째 차트인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솔로 2곡이 1년을 머무른 것은 역대 K팝 아이돌 최초라고 매체는 전했다.
 
또 정국은 유포리아, 시차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K팝 최장수 솔로곡 1위, 2위 기록한 유일한 아이돌이라고 덧붙였다.
 
시차, 유포리아는 발매 이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미국 매체 ‘koreaboo’(코리아부)는 “정국의 ‘시차’와 ‘유포리아’가 1년 간 빌보드 차트에 오른 유일한 K팝 곡이다”라고 보도해 역대급 음원 성과를 거둔 메인보컬의 위상을 느끼게 한다.
 
한편, 정국은 솔로곡으로 빌보드 차트를 휩쓸며 K팝 음원 강자의 저력을 보여 향후 다양한 개인 활동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최근 작사, 작곡에도 적극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의 탄탄한 면모도 보여주고 있는 정국은 믹스테이프 준비에 대해서도 언급해 팬들의 이목이 쏠리며 기대감도 높였다.
( 사진 =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