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파더 확장판’ 백종원 비빔라면 정식 편, 요리 신세계+꿀잼 순간 대방출
연예 2020/09/22 10:20 입력 | 2020/09/24 00:38 수정

100%x200
​생방 전 비상사태 비화부터 백종원 메서드 연기까지 ‘빈틈없는 재미’

[디오데오 뉴스] ‘백파더 확장판’이 요리 신세계 현장은 물론 생방송에 다 담지 못한 꿀잼 모먼트들을 대방출, 확장판만의 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글로벌 요린이들의 ‘셀프캠’부터 생방송 직전에 터진 심장쫄깃 비상사태, 회가 갈수록 빠져들게 만드는 ‘요린이’들의 매력과 백종원, 양세형의 착한 광고 제작기까지, 풍성한 관전포인트로 안방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확장판'에는 생방송 비빔라면 편의 비하인드가 공개되며 또 다른 차원의 재미를 선사했다.

‘요린이 셀프캠’은 확장판의 빼놓을 수 없는 코너. 글로벌 ‘요린이’들이 직접 식재료 구입에 나선 가운데 칠레 ‘요린이’는 코로나19여파로 장 볼 차례를 정해 입장이 허용되는 칠레 마트의 현장을 전했고 미국 LA ’요린이’는 상추와 호박, 고추가 가득한 할머니의 텃밭과 고추장과 된장을 담가 놓은 장독대를 공개, 한국 시골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미얀마의 두 ‘요린이’는 식재료 소개를 ‘언박싱’ 영상으로 꾸미며 ‘엉뚱 콤비’의 매력을 드러냈다.

생방송 전 터진 비상사태 ‘비하인드’ 역시 눈길을 사로잡았다. 생방송 3분전 무대의 물탱크 연결호스가 터지는 비상 상황이 발생한 것. 물탱크 사용불가로 급한대로 생수를 준비해 생방송에 돌입한 ‘백파더’. 심장쫄깃 상황이 발생했지만 ‘백파더’ 백종원과 ‘양잡이’ 양세형은 노련한 진행력으로 ‘생방송의 묘미’로 이를 넘겼고 초대형 라면 봉지 의상을 입고 등장한 타이머밴드 노라조 역시 무대장인의 매력을 뽐내며 비상상황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

이날 방송에선 비빔라면과 어묵 된장국으로 한상 차림을 만드는 비빔라면 정식과 마요 라면땅 레시피가 공개된 가운데 ‘백파더’ 백종원의 동공지진을 부르는 ‘요린이’들의 요절복통 활약이 어김없이 펼쳐졌다.

‘백파더’ 백종원은 시작도 전에 먼저 요리에 돌입하는 ‘요린이’는 물론 계량을 무시하고 느낌만으로 양을 조절하는 ‘요린이’, 콩나물 대가리를 분리하는 ‘요린이’ 등을 귀신 같이 포착하며 날카롭고 정확한 ‘매의 눈’을 뽐냈다. 다정다감한 천사표 표정으로 대화하다가 ‘매의 눈’ 발동에 ‘버럭 모드’로 돌변하는 백종원의 능청미 가득 표정변화는 찐 웃음을 자아냈다. 오매불망 ‘백파더’ 백종원의 사인을 바라며 찐팬을 자처하던 어린이 ‘요린이’는 ‘백파더 굿즈 풀세트’와 ‘백파더의 사인’ 중 선택해 달라는 질문에 고민하던 도중 굿즈를 선택, ‘백파더’ 백종원의 폭소를 유발했다.

이날 우여곡절 끝에 탄생한 비빔라면 정식 요리는 ‘요린이’들도 감탄을 쏟아내는 환상의 맛을 자랑하며 백종원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비빔라면과 된장국의 맵짠 환상 컬래버에 “너무 맛있다” “큰일날 맛이다”라는 극찬이 쏟아졌다. 마요 라면땅 요리 역시 ‘엄지 척’을 불렀지만 까맣게 태워버린 ‘요린이’가 속출하기도.

무엇보다 ‘백파더 확장판’에선 백종원과 양세형의 환상호흡이 돋보이는 착한 광고 제작기가 공개되며 재미를 더했다. 잇몸약 광고 제작에 돌입한 가운데 맛있게 먹는 장면을 연달아 촬영하는 두 사람. 이때 백종원은 닭고기부터 족발까지, 진심을 담아 맛있게 폭풍 흡입하는 연기대상급 메서드 연기를 펼치며 신흥 먹방요정의 매력을 대 방출했다.

‘백파더 확장판’은 생방송 요리쇼에선 다 보여주지 못한 비하인드와 회를 거듭할 수록 끈끈함이 우러나는 ‘요린이’들, ‘백파더’의 웃음만발 티키타카, 다채로운 볼거리들을 알차게 꽉 채운 내용으로 안방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방송 이후 한 포털 사이트에는 실시간 검색어 1위로 ‘백파더’가 위치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나타냈다. 이외에도 ‘백파더 확장판’ 레시피 중 하나인 ‘마요 라면 땅’도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기도. 이처럼 ‘백파더 확장판’은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매회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토요일 오후 5시에 생방송으로 방송되는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는 전 국민, 전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들을 일컫는 말) 갱생 프로젝트로 90분 동안 딱 한번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쌍방향 소통 요리쇼다. 매주 ‘요린이’들을 위한 초 간단 재료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요리 도구로 그들을 ‘요리’의 세계로 안내한다.
( 사진 = ‘백파더 확장판’ 화면 캡처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