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홈개막전서 풍성한 온라인 이벤트 진행
스포츠/레저 2020/05/15 09:5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안방 1열에서 온라인 응원전이 펼쳐진다. 대구FC가 오는 16일 오후 4시 30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치르는 포항스틸러스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0 2라운드 경기에서 온라인 응원전 컨셉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구는 홈경기 시 진행되는 현장 이벤트를 그대로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대구FC 공식 리포터 효짱과 치어리더 팀, 마스코트 빅토, 리카가 함께하는 온라인 응원전을 통해 무관중 경기로 인한 팬들의 아쉬움을 덜 계획이다.

‘안방에 대팍 배송’으로 받은 홈경기 티켓을 활용한 인증샷 이벤트다. 티켓과 자신의 얼굴을 합쳐서 사진을 찍은 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구FC #안방에대팍배송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경기 당일 전광판을 통해 송출된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출시 예정인 DGB대구은행파크 3D 퍼즐(3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유관중경기 전환 시 개별 DM을 통해 당첨 여부를 알릴 예정이다.
 
궁금했던 홈개막전 당일 경기장 모습을 리포터 효짱이 생생대팍통으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팀 스토어, 포토존 등 경기장 곳곳을 돌며 새로워진 대팍을 소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발열 검사 현장까지 모두 보여줄 예정이다. 생생대팍통은 대구FC 공식 인스타그램(@daegufc.co.kr) 계정에서 진행하며, 계정을 팔로우할 경우 라이브 방송 시작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홈경기에 실시하는 이벤트는 아프리카TV 대팍 집관 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전에는 마스코트 빅토가 직접 포항전 관전 포인트를 소개하고, 올 시즌 첫 득점자를 맞추는 퀴즈도 진행한다. 경기 중에는 대구FC 치어리더 팀, 리포터 효짱, 마스코트 빅토 리카와 함께 중계를 시청하며 대구를 응원한다. 하프타임에는 효짱의 라이브 퀴즈 쇼에 문자로 참여하며, 정답을 맞춘 팬 중 추첨을 통해 DGB대구은행파크에 입점해있는 피자팜비어, 트위첼 등 제품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대구는 팬들의 응원을 선수들에게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은 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인형이 기부되는 착한 S석 응원’을 마련했다. 대구FC 온라인몰에서 착한 S석 응원 (빅토,리카 인형 4종류 中 택1)을 결제하면 해당 인형이 기부돼 경기 당일 S석에 앉게 된다. 인형 기부 시 기부자의 이름은 선택한 대구FC 인물의 이름과 함께 인형에 스티커(예시. 김빅토♥정승원)로 부착되며, 기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3명에게 대구FC 인물과 최대 5분간 영상통화 및 친필 사인볼을 증정한다. 기부가 가능한 인형 갯수는 총 2020개이며, 유관중 경기로 전환될 경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모두 기부된다.

이날 S석을 비롯한 경기장 곳곳에 빅토와 리카가 앉아있을 예정이다. 중계 화면 속에 포착된 빅토와 리카의 모습을 캡처하고 리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rica._.official)으로 DM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DGB대구은행파크에 입점해있는 피자팜비어, 트위첼 등 제품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온라인 이벤트 라인업은 대구FC 홈페이지와 공식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과의 홈개막전 경기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무관중경기로 치러진다. 
( 사진 = 대구FC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