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랑마켓’ 마크 테토, 박물관 방불케 하는 한옥집 공개
연예 2020/04/05 10:0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스펙 끝판왕’ 마크 테토가 십수 세기를 넘나드는 남다른 소장품을 공개한다.
 
5일 방송되는 JTBC ‘스타와 직거래-유랑마켓’(이하 ‘유랑마켓’)에서는 ‘비정상회담’의 미국 대표 브레인으로 널리 알려진 투자전문가 마크 테토가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마크 테토는 프린스턴 대학을 졸업하고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스쿨 MBA를 마친 ‘엄친아’ 투자 전문가로 ‘비정상회담’ 등을 통해 얼굴을 알린 미국인이다. 한국 문화와 사랑에 빠져 한옥에 거주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그가 유랑마켓의 여덟 번째 의뢰인으로 등장해 생애 첫 중고 직거래에 도전한다.
 
종로구 북촌에 위치한 그의 한옥집을 방문한 3MC는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풍경에 시작부터 감탄을 금치 못했다. 특히 평소에 ‘뷰(view)마니아’라고 자칭하며 풍경을 중시한다는 서장훈은 한옥이 선사하는 운치에 반해 “앉아만 있어도 화보 같다”며 마크 테토의 집에 푹 빠졌다.
 
고풍스러운 한옥에 한국의 고미술품과 소품들로 꾸며진 마크 테토의 싱글 하우스는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물건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
 
그는 5세기 가야시대 빗살무늬토기부터 삼국시대와 조선시대 물건까지 직접 수집한 소중한 유물들을 소개하며 한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프로그램 사상 최초로 전문감정사가 출연해 그의 물건을 직접 살펴보는 희귀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이외에도 그의 집에는 최신 스마트기기까지 가득해 판매요정 MC들은 물건을 고르는데 행복한 고민을 멈추지 못했다.
 
박물관 못지않게 세기를 넘나드는 물건과 운치 있는 마크 테토의 한옥집 곳곳을 감상할 수 있는 JTBC ‘유랑마켓’은 5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JTBC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