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유산슬, 매력 포텐 제대로 터졌다…홍진영→김연자 지원사격
연예 2019/12/30 13:10 입력

100%x200
‘유산슬 콘서트’ 인연들 토크X심성락 등장 예고 11.3% ‘최고의 1분’

[디오데오 뉴스] ‘놀면 뭐하니?-뽕포유’ 신드롬급 인기로 전세대의 마음을 뺏은 트로트 샛별 유산슬이 20분 만에 앙코르까지 끝낸 신개념 ‘시간 순삭’ 콘서트를 통해 현장 관객은 물론 안방 1열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싹 다 뺏었다. ‘부캐’ 유산슬의 이른 퇴근 덕분에 오랜만에 등장한 ‘본캐’ 국민 MC 유재석의 진행으로 이어진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인연’은 여느 연말 가요 대상 못지않은 화려한 볼거리와 재미 그리고 감동까지 안방에 신속 배달했다.

이에 시청률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고 시청률은 11.3%까지 치솟으며 폭발적인 상승세를 기록했다.

2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에는 트로트 영재에서 대세로 거듭난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가 공개돼 안방 1열 팬들을 떼창과 흥이 폭발했던 현장으로 완벽하게 소환했다.

최고의 1분은 2부 ‘본캐’ 국민 MC 유재석과 트로트 선배 4인방의 흥 토크 후 대중가요의 산증인 아코디언 대가 심성락의 음악인생을 소개하는 장면(19:47)으로 11.3%(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총 41,335명이 신청한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 현장은 110대 1의 경쟁률을 뚫은 ‘유산슬 바라기’ 관객들이 빈자리 없이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유산슬은 관객과 안방 1열 팬들의 흥을 위해 ‘합정역 5번 출구’ 응원법 영상, ‘사랑의 재개발’ 안무 영상을 준비해 팬들을 환호케 했다.  

윤영인 단장을 필두로 유산슬을 위해 다시 뭉친 연주의 신들이 빚어내는 화려하고 웅장한 선율이 울려 퍼지며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 화려한 막이 올랐다. 무대의 주인공인 유산슬은 신상 핫핑크 수트를 장착하고 철가방에서 등장, 자신의 히트곡인 ‘합정역 5번 출구’와 ‘사랑의 재개발’을 부르며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농익은 노래 실력과 관록이 더해진 무대매너는 유산슬의 성장을 증명했다. 팬들은 “못 갈라서 이대로! 2집 가자 유산슬” 응원 구호를 외치며 콘서트 현장 분위기를 더욱 달아오르게 했다.

그러나 ‘두 곡 가수’ 유산슬은 더 이상 부를 곡이 없었다. 유산슬은 결국 관객들을 뒤로하고 콘서트 시작 13분 만에 무대를 떠났다. 멘붕에 빠진 관객들의 “앙코르!” 연호가 이어지자, 거짓말처럼 유산슬이 다시 무대에 등장했다. 유산슬은 비매품으로 발매된 1집에 수록된 ‘사랑의 재개발’ 애타는 버전 무대로 앙코르에 답했다. 애간장을 녹이는 곡의 매력을 절묘하게 뽑아내는 유산슬의 목소리와 ‘라라랜드’를 오마주한 댄서들의 화려한 무대가 어우러지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콘서트 시작 20분 만에 또 부를 곡이 없어진 유산슬은 다시 퇴장했다. 이번엔 아예 그가 공연장을 떠나는 퇴근길 영상이 공개됐고, 관객들은 아쉬움에 자리를 뜨지 못했다. 이때 허를 찌르는 반전이 펼쳐졌다. ‘부캐’ 유산슬이 퇴근하자 ‘본캐’ 국민MC 유재석이 무대에 등장하는 관객 코앞 출연자 바꾸기가 진행된 것.

유재석은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 사회를 맡게 됐다”며 능청을 떨며 등장, 유산슬과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선배 트로트 가수들의 무대를 소개하며 분위기를 따시 뜨겁게 달궜다.

쉴 틈 안주는 흥 폭발 스테이지가 이어졌다. ‘유산슬’이란 이름을 탄생시킨 진성은 ‘안동역에서’를 열창했고, 유산슬과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한 박상철은 ‘무조건’ 무대로 흥을 고조시켰다. 유산슬에게 뽕필 트로트 창법을 전수한 ‘갓데리’ 홍진영이 ‘사랑의 배터리’무대로 현장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마지막으로 ‘끝판왕’ 김연자가 출격해 ‘아모르파티’를 부르며 흥의 신세계를 열었다.

방송 말미에는 한국 대중음악사를 함께 해온 아코디언 대가 심성락의 음악 인생이 소개돼 또 한번의 반전을 선사했다. 유재석의 부축을 받아 무대에 오른 84세 연주자 심성락 대가의 모습에 관객들도 숨죽인 가운데, 하모니카로 여운을 더할 싱어송라이터 하림과의 협연이 예고돼 다음 주 어떤 차원이 다른 감동을 안겨줄지 기대를 더하게 만들고 있다.

전곡 두 곡 가수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놀면 뭐하니’만의 전매특허 매력을 아낌없이 담아냈다. ‘부캐’ 유산슬과 ‘본캐’ 유재석을 바꿔치기한 서프라이즈 반전으로 재미를 선물하고, 흥 폭발 무대로 트로트만의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특히 유산슬의 100일 역사를 함께 만든 인연들과 완성한 고퀄리티 사운드, 화려한 무대, 재치 넘치는 기획력은 여느 연말 시상식 못지 않은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저력을 뽐냈다.
( 사진 = ‘놀면 뭐하니?-뽕포유’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