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복 감독, 차기작 ‘스위트홈’ 넷플릭스 확정…송강X이진욱X이시영 출연
연예 2019/12/22 14:00 입력 | 2019/12/22 17:46 수정

100%x200
넷플릭스, 이응복 감독과 인기 웹툰 ‘스위트홈’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한다

[디오데오 뉴스] 세계적인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새로운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스위트홈’의 제작을 전격 확정했다.

‘미스터 션샤인’의 이응복 감독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돌아온다. 넷플릭스와 이응복 감독을 뭉치게 한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으로,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중인 동명의 인기 스릴러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시리즈이다. 

이응복 감독은 ‘미스터 션샤인’, ‘태양의 후예’, ‘도깨비’로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에서 신드롬을 불러일으켰고, 고립된 공간에서 인간이 괴물이 되어가는 비극적 상황과 인간들의 심리변화, 그리고 괴물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사투 역시 그만의 색깔로 풀어갈 예정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제작 확정과 동시에 신선한 조합이 돋보이는 캐스팅도 함께 발표했다.

먼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선오 역을 맡아 차세대 스타로 급부상한 송강이 은둔형 외톨이지만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세상 밖으로 다시 나오는 차현수로 변신한다. 드라마 ‘보이스’에서 선보인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장르물에서도 빛나는 배우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이진욱이 미스터리한 인물인 편상욱으로 분하며, ‘언니’에서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연기로 눈도장을 찍었던 이시영은 원작에는 없지만 이번 시리즈에서 새롭게 소개되는 터프하고 강한 서이경으로 활약한다.

‘호텔 델루나’에서 신선한 마스크와 매력으로 주목받은 이도현이 이은혁 역을 맡았고 이외에도 ‘미스터 션샤인’에서 타카시로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김남희,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을 보여준 고민시,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밝은 에너지를 선보였던 박규영,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안방에 얼굴도장을 찍은 고윤정을 비롯해 김갑수, 김상호 등 신예와 베테랑의 다채로운 조합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로 다른 성격과 사연을 가진 주민들과 이들을 위협하는 충격적이고도 기괴한 괴물들이 어떻게 영상으로 재탄생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응복 감독의 강렬한 차기작 ‘스위트홈’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 사진 =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