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온 챌린지’ 배그 모바일-브롤스타즈 등 게임관계자 등장, ‘꿀팁’ 대방출
IT/과학 2019/11/06 16:5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크레이지 아케이드-무한의 계단’ 관계자와 ‘구글플레이’ 관계자가 ‘플레이 온 챌린지’를 위해 뭉쳤다. 팀 풍월량과 팀 김재원의 실력 검증을 위해 한 곳에 모인 4인의 관계자들은 양 팀의 실력 검증은 물론 각 게임의 ‘꿀팁’까지 전수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는 7일 밤 10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종합 장르 모바일 게임 대항전 ‘플레이 온 챌린지(Play on Challenge) - 다이아몬드 승급전’ 다섯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이번 에피소드에는 팀 풍월량과 팀 김재원이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넥슨의 크레이지 아케이드 △엔플라이스튜디오의 무한의 계단 총 3개 게임 관계자와 구글플레이 관계자 총 4인을 상대로 ‘2차 탐색전’을 펼치는 모습이 담긴다.

4인의 관계자들과 함께 진행한 ‘2차 탐색전’은 한 팀이 경기를 치르는 동안 상대 팀은 모니터 룸에서 경기를 지켜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 경기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 풍월량(풍월량, 침착맨, 통닭천사, 옥냥이)이 먼저 관계자들과 대결을 펼쳤다. 팀 풍월량은 옥냥이의 진두지휘 아래 경기를 진행했고, 침착맨은 시작부터 침착하게 ‘킬 수’를 올리는 모습으로 팀 김재원을 당황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경기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관계자는 허를 찌르는 게임 실력으로 팀 풍월량과 팀 김재원을 놀라게 하는가 하면 ‘배그 꿀팁’을 전수해 10인의 크리에이터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고. 확 달라진 플레이를 선보인 팀 풍월량이 과연 4인의 게임 개발사 관계자들과의 대결에서 승리했을지, 아니면 패배의 쓴맛을 봤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어 팀 김재원에서는 김재원, 김블루, 우정잉, 멋사가 출전했다. ‘배그 장인’ 김블루와 ‘배그 신성’ 멋사의 동반 출전만으로도 기대를 모은 이번 경기에서 두 사람은 “저 좀 쉬어도 되나요?”, “잠깐 화장실 갔다 오세요” 등 여유만만한 모습으로 4인의 관계자를 웃음 짓게 만든 것으로 전해져 승패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또 ‘브롤스타즈’에는 팀 풍월량의 풍월량, 옥냥이, 벤킴과 팀 김재원의 우정잉, 형독, 멋사가 출전해 관계자들과 자웅을 겨뤘고, ‘크레이지 아케이드’에는 팀 풍월량의 침착맨, 벤킴과 팀 김재원의 김재원과 형독이 출전했다. ‘브롤스타즈’로 2차 탐색전 첫 출전 스타트를 끊은 브롤스타즈 실력자 벤킴의 활약이 또 다른 관전 포인트.

마지막으로 ‘무한의 계단’에는 양 팀 전원이 출전했지만 ‘무한의 계단’ 관계자의 ‘출중한 실력’에 팀 풍월량과 팀 김재원 모두 압도당했다. 이번 에피소드 후반부에 펼쳐지는 ‘무한의 계단’ 관계자와의 대결 결과 또한 놓쳐선 안된다.

무엇보다 양 팀 크리에이터들과 게임 대결을 펼치며 각 게임의 ‘꿀팁’을 대방출한 4인의 관계자들은 경기 후 ‘2차 탐색전’ MVP 3인을 선정했다. MVP로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 파이널 매치에서 사용 가능한 ‘특별한 찬스’를 획득한 것으로 전해져 그 대상과 정체에 호기심이 급상승한다.

‘빅 재미’와 ‘꿀 정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플레이 온 챌린지’ 다섯 번째 에피소드는 7일 밤 10시 구글플레이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주 목요일 밤 10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 사진 = 구글플레이 ‘플레이 온 챌린지’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