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7.1.2 공개… 18개 취약점 대폭 수정-강화
IT/과학 2014/07/01 11:26 입력

100%x200

출처= 애플

[디오데오 뉴스] 애플이 iOS 7.1.2 버전을 공개했다.



1일 애플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iOS 7.1.2에서 임의 코드 실행 취약점, TLS 연결 시 정보 유출로 이어지는 취약점 등 총 18개 항목의 취약점을 수정했다”고 발표하며 iOS 7.1.2를 전격 공개했다.



수정된 항목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Webkit는 조작된 웹 사이트를 사용해 임의의 코드를 실행하거나, 해커가 악용하고자 하는 호스트의 IP 주소나 e-메일 주소를 바꿀 수 있도록 해 취약점을 보완했다.



시큐어 트랜스포트(Secure Transport) 취약점은 TLS 연결 시 DTLS 메세지 처리 문제로 인해 외부에서 초기화되지 않은 메모리를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



아이메세지 오류도 개선됐다. iOS 디바이스 간에 메세지를 주고받는 무료 문자서비스인 아이메세지는 기존 문자와 달리 통신사를 거치지 않고 아이메세지 서버로 송수신된다.



이때 휴대폰 번호를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등 다른 모바일 운영체제 기기로 변경하면 문자가 제대로 수신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특히 한동안 아이폰 절도 후 금전을 요구하기도 했던 ‘나의 아이폰찾기’ 기능, 잠금이 걸린 상태에서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시리를 사용해 연락처 목록을 볼 수 있는 등의 문제점도 해결됐다.



한편, ios7.1.2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애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ios7.1.2 업데이트는 아이폰4 이상, 아이팟 터치 4세대 이상, 아이패드2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최혜미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