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1열’ 한준희 감독, “‘차이나타운’ 처음부터 김혜수 염두에 두고 썼다”
연예 2019/06/28 14:40 입력

100%x200
김혜수의 ‘차이나타운’ 출연 조건 “멋있지 않았으면 좋겠다”

[디오데오 뉴스] ‘차이나타운’의 한준희 감독이 캐스팅비화를 공개했다.
  
28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는 고정관념을 깬 여성 캐릭터를 그린 ‘차이나타운’과 ‘델마와 루이스’를 다룬다. 이에 홍지영 감독과 이원석 감독 그리고 ‘차이나타운’ 연출을 맡은 한준희 감독이 함께한다. 
  
이날 한준희 감독은 ‘차이나타운’의 주인공 김혜수의 캐스팅에 대해 “처음부터 김혜수 배우를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를 썼다. 운 좋게 김혜수에게 시나리오를 전할 기회가 생겼고, 이후 ‘왜 김혜수 여야 하는지’, ‘작품을 어떤 방식으로 그려낼 건지’ 등 마음을 담은 손 편지를 전했다”라며 비화를 전했다. 

이어 한준희 감독은 “김혜수는 ‘마우희 캐릭터가 멋있게 그려지지 않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한 ‘마우희’의 이미지를 위해 스스로 연출부보다 더 많은 레퍼런스를 찾았고, 100장이 넘는 사진을 공유하며 스타일을 함께 완성했다”고 말해 배우 김혜수의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에 MC 윤종신은 “김혜수를 멋있지 않게 그리는 건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고 홍지영 감독은 “‘멋있다’는 포인트가 다르게 느껴졌다. 또한 ‘마우희 역에 김혜수 배우 외에는 대안이 없다’는 말은 최고의 칭찬일 것이다”라고 전해 모든 출연진의 공감을 샀다.
  
‘차이나타운’의 한준희 감독과 홍지영 감독 그리고 이원석 감독이 함께한 JTBC ‘방구석1열’은 28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JTBC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