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뮤지컬영화제’, 20일 온라인 관객 좌담회 개최
문화 2019/06/19 20:1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Chungmuro International Musical Film Festival 2019)가 오는 20일 네이버 V앱을 통해 관객들과 함께 하는 온라인 좌담회 ‘중구난방: 관객이 묻고 침프가 답하다’를 개최한다. 

20일 오후 2시부터 네이버 V앱을 통해 방송되는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온라인 관객 좌담회 ‘중구난방: 관객이 묻고 침프가 답하다’ 는 작년 3회까지 개최되던 기자회견을 대신하여, 관객들에게 직접 영화제 개최를 알리고 상세한 면면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변화하는 시대에 발 맞춰 영화 관객들의 선호가 높은 네이버 V앱을 통해 보다 폭 넓은 관객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 목적이다.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온라인 관객 좌담회 ‘중구난방: 관객이 묻고 침프가 답하다’는 방송인 박경림이 진행을 맡아 특유의 명랑한 진행으로 생기를 불어넣는다. 전문 패널로는 씨네21 이화정 기자가 참석하여 충무로뮤지컬영화제에 대한 영화계 전반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날 좌담회에서는 충무로뮤지컬영화제 김홍준 예술감독이 직접 대답한다. 김홍준 예술감독은 최근 유튜브 채널 ‘침프TV’를 통해 알린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마지막 개최의 전말’과 올해 영화제의 면면에 대해 친절하고 성실하게 알린다는 포부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 관객 좌담회는 관객 패널을 초청해 관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에 맞춰 관객 초청 패널로는 영화전문 블로거 ‘곰솔이’ 와 연극뮤지컬전문 유튜버 ‘능능’이 참여한다. 

영화전문블로거 ‘곰솔이’는 개봉예정영화의 리뷰와 각종 영화제 현장을 직접 발로 뛰어다니며 작성한 리뷰로 영화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파워블로거이다. 스스로를 ‘뮤지컬 영업왕’이라 칭하는 유투버 ‘능능’은 뮤지컬을 처음 접하는 관객들을 위한 뮤지컬 관람 가이드, 신작 뮤지컬 리뷰 등의 영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파워 유튜버이다.

(재)중구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하는 제4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는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영화제의 이름인 ‘충무로뮤지컬영화제’를 주제로 펼쳐진다. 이에 올해는 ‘영화와 뮤지컬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예술적 도전과 미래지향적 영상축제를 추구해 온 ‘충무로뮤지컬영화제’의 5년을 돌아보고, 새 탄생을 준비하는 해가 될 예정이다.

올해 영화제가 집중 개최되는 충무아트센터는 뮤지컬 제작 노하우와 인프라를 보유한, 공공 공연장 최초의 뮤지컬 전문 공연장이다. 2005년 충무아트홀로 시작, 2016년 충무아트센터로 이름을 바꾸어 오늘에 이르기까지 뮤지컬 전문 공연장으로써 최고의 무대시스템과 최적의 관람환경을 제공하여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의 영화제는 장소를 충무아트센터로 집중하는 대신 대극장, 중극장 블랙, 소극장 블루 등의 세 개 공연장에서 전 편 무료 상영될 예정이다. 6월 20일부터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무로뮤지컬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 = 충무로뮤지컬영화제 제공 )
김수정 기자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