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마주보며 서 있어’ 미공개 가이드 음원 팬들과 공유한다
연예 2019/05/17 11:4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데뷔 10년차 그룹 인피니트의 ‘마주보며 서 있어’의 미공개 가이드 음원 30초 영상이 공개됐다.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16일 SNS를 통해 크러쉬 ‘Beautiful’에 이어 작곡가만 가지고 있던 히트곡의 미공개 가이드 음원을 팬들도 소장할 수 있게 됐다.

인피니트 ‘마주보며 서 있어’와 환희 ‘죽을 것만 같아’ 의 지분을 소유하게 된 최종 낙찰자들은 뮤지코인 SNS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첫만남 플레이’ 30초 정도의 미공개 가이드 음원의 풀버전을 공유 받는 특별한 혜택까지 받게 된 것.  

앞서 작곡가와 함께하는 뮤지코인 살롱데이트에서 공개된 드라마 ‘도깨비’ OST ‘Beautiful’의 미공개 여성 가이드 음원은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SNS공개를 이뤄냈다. 

가이드 음원은 정식 음원 발매 전 작곡가의 창작의도를 잘 반영하여 창작 멜로디에 처음으로 보컬을 입히는 작업에서 만들어진 첫 음원으로 팬들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보통 가이드 음원은 일반 대중들에게 정식 공개되지 않아 쉽게 접할 수 없으며 오직 작곡자와 가요계 관계자들만 경험할 수 있는 곡이기 때문. 

뮤지코인 측은 “이번주 진행되는 옥션 곡 인피니트 ‘마주보며 서 있어’와 환희 ‘죽을 것 만 같아’ 의 가이드 음원 원본 파일을 낙찰자들에게 제공한다”며 “음악 생태계 구성원들과 함께 저작권료 공동 소유주가 된 팬들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으로 팬들에게는 또 다른 의미와 재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사진 = 뮤지코인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