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OST, 저작권 공유로 드라마 감동 소환한다
연예 2019/05/07 17:30 입력

100%x200

[디오데오 뉴스] 드라마 ‘도깨비’ OST ‘뷰티풀(Beautiful)’과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가 팬들과 만난다.

변치 않는 인기를 과시 하고 있는 드라마 ‘도깨비’ 속 명장 면을 기억하는 많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오랜 여운을 남겨준 대표 OST ‘뷰티풀’과 ‘스테이 위드 미’가 뮤지코인 옥션을 통해 팬들과 저작권 공유에 나서는 것.

6일 시작된 ‘뷰티풀’은 크러쉬는 옥션 공개 하루 만에 상승률 100%를 보이며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엑소의 찬열과 펀치가 함께 부른 ‘스테이 위드 미’는 8일 정오부터 공개 예정이다. 두 곡 모두 15-20%의 높은 저작권료 수익률로 OST 명곡답게 옥션 시작 전부터 관심 저작권도 높은 하트수로 기대를 모았다.

앞서 25일 ‘뷰티풀’, ‘스테이 위드미’ 이승주 작곡가와의 특별한 만남 행사에 초대됐던 게스트 ‘더 맨 블랙’의 신정유는 “드라마 속 명장면하면 음악이 먼저 떠오르는 경험은 처음이었다. 이런 음악의 저작권을 공유한다면 꼭 참여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해 드라마 ‘도깨비’는 배우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가 출연한 김은숙 작가의 작품으로 최고 시청률 20.5%를 기록해 큰 화제가 됐으며 5~6일 이틀간 OtvN에서 인기드라마로 재방송 되는 등 인기를 과시하는 작품이다.
( 사진 = 뮤지코인 )
온라인뉴스팀 [email protected]




뉴스&핫이슈! 디오데오(www.diodeo.com)
Copyrightⓒ 디오데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